[MBA로 가는 길]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 윤리 의식과 경영 지식 갖춘 리더 육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1980년 설립된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를 육성하고 있다. 주간 MBA, 야간 MBA, AI MBA, E-Ph.D. 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서강대]

1980년 설립된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를 육성하고 있다. 주간 MBA, 야간 MBA, AI MBA, E-Ph.D. 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서강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지난 1980년 설립 이래 4대 전략 가치인 GLEE(Globalization, Leadership, Excellence and Ethics)를 교육 기반으로 하고 있다.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 육성’이라는 목표와 함께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받았다.

1년 과정으로 개편된 주간 MBA는 더 짧은 시간 내 집중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야간 MBA는 평일 저녁, 주말, 온라인 강의로 과목 선택의 폭을 넓혀 Hybrid MBA로 운영하고 있다. AI MBA 과정 역시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고위 실무자를 위한 경영학 박사 학위 프로그램인 E-Ph.D.를 통해 실무적 지식을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췄다.

수강생의 니즈 반영한 세 가지 MBA 과정

새롭게 개편된 주간 MBA(S-MBA) 과정은 2022년부터 기존의 1년 6개월 과정에서 1년(3학기)의 집중 MBA 프로그램으로 단축해 운영하고 있다. 여름학기를 포함해 5 Module System으로 설계해 필수 과목은 영어로 진행하고 선택 과목은 한국어로 진행한다.

변화하는 경영 환경의 지식 수요를 반영해 ‘재무, 벤처, 디지털 이노베이션’의 심화 전문 분야를 신설했다. 또한 S-MBA 학생들은 경영전문대학원의 모든 MBA 과정의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각자 관심과 수요에 맞는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다.

1980년 이래 86기까지 이어지는 전통과 권위, 교육성을 모두 갖춘 야간 MBA(Pro-MBA· Sogang Professional MBA)는 직장인 대상의 고급 경영학 지식을 전달하는 MBA 과정이다. MBA 학위를 취득하려는 직장인의 현실적 일정을 고려해 교과과정을 on-line&off-line, 주중&주말, 8주&16주 등 ‘Hybrid MBA’로 운영해 선택 재량권을 확대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만든 콘텐트와 강의력이 검증된 실무 전문가 강사진 구성을 통해 실무적 감각과 통찰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원우회를 주축으로 하는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통로가 되고 있다.

AI 빅테이터 이노베이션 MBA는 토요일 전일제로 운영되는 1년 4개월의 과정이다.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의 성장을 지원한다.

Best Master Ranking 2019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국내 최고로 선정된 서강대학교 경영대 교수진의 강의로 관련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교수와 일대일 코칭을 통해 특정 주제를 다룬 후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과정으로 마무리한다.

이 과정은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인재나,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스타트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이 2024년 전기 입시 원서 접수를 이달 26일까지 1차, 다음 달 23일까지 2차로 진행한다.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이 2024년 전기 입시 원서 접수를 이달 26일까지 1차, 다음 달 23일까지 2차로 진행한다.

국내 최초 경영학 박사 학위 프로그램, E-Ph.D.

E-Ph.D. 과정은 국내 최초 고위 실무자를 위한 경영학 박사 학위 프로그램이다. 강의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으로 전공 심화 과정을 설계해 학습한다. 또 주임 교수제 등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 또한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지식을 공유하고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가는 플랫폼, 실무적 지식과 이론을 융합하고 만들어진 지식을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E-Ph.D.의 지향점이다. 석박사 통합과정(학사학위 보유자)과 박사과정(석사학위 보유자) 트랙 모두 3년 과정으로 구성했다. 매주 주중 하루 야간과 매월 첫째 주 주말에 과목을 개설해 수강 일정 부담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국내 대형 출판사와 독점계약을 통해 박사학위 논문을 유통 가능한 전문 저서로 편집해 특별한 출판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도 큰 매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24년 전기 입시의 원서 접수는 10월 13일~10월 26일(1차), 11월 10일~11월 23일(2차)에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문의 sbs.sogang.ac.kr, 02-705-817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