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끼지마" "미친짓"…이스라엘 지지 글 공유했다 욕먹은 美모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국 방송인이자 모델, 사업가인 카일리 제너(26).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미국 방송인이자 모델, 사업가인 카일리 제너(26).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미국의 리얼리티 TV쇼 스타 카일리 제너(26)가 팔레스타인과 무력 충돌한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글을 온라인상에서 공유했다가 비판이 일자 삭제했다.

8일(현지시간) 미 매체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제너는 지난 7일 인스타그램에서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계정인 '스탠드위드어스'(@StandWithUs)의 게시물을 자신의 계정에 공유했다. 이스라엘 국기와 함께 "지금 그리고 항상, 우리는 이스라엘 사람들과 함께한다"는 내용이었다.

제너는 이 게시물에 "몇 년 만에 가장 무서운 상황에 직면한 이스라엘 사람들과 함께한다면 (이 게시물을) 공유해 달라"는 글도 덧붙였다.

이 게시물을 올리자 제너를 향한 비난 댓글이 쏟아졌고, 제너는 한 시간도 안 돼 이를 지웠다.

네티즌들은 "정치에 끼어들지 말아라. 팔레스타인은 수 세대에 걸쳐 고통받았다", "지식과 배려가 부족한 것", "이스라엘이 어디에 있는지 알긴 하나"라며 제너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팔레스타인계 미국인 모델인 벨라 하디드와의 친분을 언급하면서 "친구가 팔레스타인계인데 이스라엘을 지지하다니 미친 짓"이라고 저격하기도 했다.

제너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4억명에 이르는 영향력이 큰 스타다. 어릴 때부터 미국의 인기 리얼리티 TV쇼 '4차원 가족 카다시안 따라잡기' 시리즈에 출연해 스타가 됐다. 화장품 사업가로서도 크게 성공해 2020년 '세계 고소득 셀럽 100' 명단 1위에 올랐다.

하마스는 7일 오전 이스라엘 남부와 중부 지역을 겨냥해 로켓 수천발을 쐈고, 이스라엘에 침투해 주민과 군인 등을 인질로 잡아갔다. 이스라엘군은 이에 맞대응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보복 공습하면서 양측의 무력 충돌이 이틀째 이어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