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지구대·소방서 방문 격려…“매 순간 국민 위해 노력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은 추석 연휴인 30일 서울 중부경찰서 을지지구대와 중부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먼저 을지지구대를 찾아 경찰관들과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는 올 연말 퇴직하는 고광범 지구대장부터 작년 12월 경찰에 임용된 박무성 순경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명절에도 치안 활동에 여념이 없는 지구대원들을 격려하고 현장 경찰관들의 근무 여건 개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올해 상반기 모범공무원에 선정된 김창만 경위는 대통령에게 지난 24년간 근무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것이 공권력방해사범이라고 토로하며 공권력 방해 사범을 강력하게 조치하여 경찰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대통령은 “공권력방해사범은 늘 엄단하라고 하고 있다”며 “법이 서야 그 법 집행역량을 가지고 국민 인권을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또 앞으로도 관련 메시지를 자주 내겠다고 말을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간담회가 끝난 뒤 을지지구대 내 시뮬레이션 사격장을 방문해 사격 훈련 시연을 참관했다.

이 사격장은 경찰관들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총기와 같은 크기·무게의 모형 총기로 훈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상동기 범죄와 흉악 범죄 등에 맞서는 경찰의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대통령은 이연주 경장과 박성민 경사의 사격 시연을 보며 “명사수”라며 격려했다. 대통령은 사격 참관에 이어 직접 시범사격을 해본 후 경찰관들에게 열심히 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지구대를 떠나기 전 경찰 무전망을 통해 중부경찰서 경찰관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하며 매 순간 국민을 위해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중부소방서를 찾아 연휴 특별 경계근무 현황을 보고받았다. 차고로 이동한 윤 대통령은 출동 대기 중인 새내기 소방관, 구조대장, 지휘팀장 등 일선 근무자 30여 명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연휴에도 고향에 가지 못한 채 근무 중인 소방공무원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윤 대통령은 “인구 밀집 지역 도시에서는 소방의 재난안전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여러분들이 연휴에 재난안전을 잘 관리해줘서 시민들이 편안히 쉬고 있다”고 상황실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제일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안전”이라며 “소방 장비 등에 있어서 여러분이 안전하게 진압, 구급 활동을 할 수 있게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