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눈 성형’ 자연스러운 조화가 중요 … 경험 많은 의료진과 맞춤 상담해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이종락성형외과

이종락성형외과의 이종락 원장은 “눈 성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조화”라며 “개개인의 눈 모양과 특성을 고려한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 이종락성형외과]

이종락성형외과의 이종락 원장은 “눈 성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조화”라며 “개개인의 눈 모양과 특성을 고려한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 이종락성형외과]

‘남자의 계절’ 가을, 자신의 이미지와 인상을 관리하기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눈은 얼굴 전체 이미지와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또렷한 눈매는 인상을 한층 더 부드럽고 밝아 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특히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어 많은 이들이 쌍꺼풀 수술이나 눈매교정과 같은 눈 수술을 선호한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수술해선 안 된다. 사람마다 눈의 모양과 특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눈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한 뒤 수술을 해야 한다. 또한 눈은 다른 부위보다 부작용 또는 불만족에 따른 재수술의 빈도가 높아 사전에 꼼꼼하게 수술 방법 및 병원 정보를 확인하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을 시작으로 트임 수술, 눈매교정, 상·하안검 수술, 눈 밑 지방 재배치까지 수술의 종류와 과정이 다양한 만큼 꼼꼼하게 파악해 체계적으로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남성들은 직장 면접 또는 맞선을 앞두고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눈 성형을 많이 고려하는데, 일반적으로 크고 선명한 쌍꺼풀보다는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원한다. 작은 눈을 또렷하게 만들기는 원하지만, 느끼하거나 부담스러운 눈은 꺼린다. 이런 이유로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긴 시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디자인하고 수술 계획에 공을 들여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심미적인 부분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도 신경써야 한다. 눈 성형은 미용뿐 아니라 치료나 기능적 보완을 위해서도 많이 시행된다. 눈꺼풀이 처지면서 속눈썹이 눈을 찔러 이물감이 자주 느껴지거나 시력이 떨어지는 등 기능적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엔 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눈을 뜨는 힘이 많이 부족한 남성의 경우 눈매교정과 함께 눈썹거상, 이마거상, 트임과 같은 눈매 관련 성형술도 병행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과도한 성형수술은 부작용 및 모양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

대전에 위치한 이종락성형외과의 이종락 원장은 “눈 성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조화”라며 “특히 남성의 피부는 두껍고 지방이 많은 편이라, 이러한 특성과 함께 개인의 눈매를 고려한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