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민주, 이재명 범죄수사에 똘똘 뭉쳐 호위…부럽기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구속영장 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두고 민주당 인사와 지지세력이 집단 항거하는 모습을 보고 참 부럽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고 26일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될 당시 우리 진영의 정치인들이나 지지 세력들이 뭉쳐서 반대하거나 집단적으로 반대 의사표시를 한 적이 있었던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 대표의) 혐의 내용도 그 두 분보다 무겁기 그지없고 두 전직 대통령 수사처럼 정치 수사가 아닌 범죄 수사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똘똘 뭉쳐 이재명 대표를 호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그러면서 “진영 논리인가? 뻔뻔함인가? 불가사의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이번에는 결판을 내고 한국 정치가 정상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 유창훈 전담 부장판사로부터 영장실질심사를 받는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엄희준 부장검사)는 지난 18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배임), 위증교사 및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뇌물),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사전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바 있다. 크게 보면 ▶백현동 개발 비리 ▶검사 사칭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관련 위증교사 ▶쌍방울 대북 송금 등 세 가지 혐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