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양서와 함께 마음의 양식 쌓으세요” … 가을 맞아 ‘책 읽는 우리’ 캠페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와 중앙일보는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특별한 협력 프로젝트 ‘책 읽는 우리’ 캠페인을 시행한다.

국내 고등교육의 미래를 선도하는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와 중앙일보는 대학과 기업이 추구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협력해서 교육학문 분야 사회공헌활동(CSR)을 실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건강한 교양 생활의 영위와 책 읽는 문화 조성,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책 읽는 우리’ 캠페인을 지난 2021년부터 전개해왔다. 이번 가을에도 캠페인의 진행을 위해 책 읽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서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출판사 ㈜창비의 소설·시·인문·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 15종을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대학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추천한다. 소개된 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해 ‘책 읽는 우리’ 캠페인의 9월 추천도서 증정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는 다음 달 3일까지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발한 30명에게 도서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6일 발표할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이벤트를 위해 준비한 양서와 함께 마음의 양식을 쌓으며 올해의 후반부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앙일보와 함께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홈페이지 및 대학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로도 문의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이다. 최근 팬데믹을 지나오며 온라인 교육 노하우와 시스템의 진가를 더욱 인정받아 그 입지를 공고히 한 사이버한국외대는 개교 20주년을 목전에 두고 실용학문 분야의 재정비를 통해 교육의 깊이와 외연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