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가 브랜드 경쟁력] 학습·관리·보상 영역 피드백 업그레이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스마트구몬N은 직접 쓰면서 학습하는 공부의 본질과 스마트 학습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스마트 학습지다.

스마트구몬N은 직접 쓰면서 학습하는 공부의 본질과 스마트 학습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스마트 학습지다.

2023년도 스마트학습 업종 NBCI 조사결과, 스마트구몬(현 스마트구몬N)이 79점으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 조사 대상에 편입된 엘리하이를 포함해 웅진스마트올, 대교써밋은 78점으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76점으로 5위를 차지했다.

 구몬학습은 지난 8월 기존 스마트구몬을 한 단계 발전시킨 ‘스마트구몬N’을 선보였다.

 구몬학습은 지난 30년간 필기구를 손에 쥐고 직접 문제를 풀면서 아이의 사고 흐름을 파악하는 것을 공부의 본질로 추구해 왔다. 이러한 장점을 스마트구몬N에 담았다.

 스마트구몬N은 기존보다 ▶학습 영역 ▶관리 영역 ▶보상 영역 피드백을 강화했다.

 스마트구몬N은 지류 학습과 디지털 전용 학습 중 선택할 수 있다. 회원이 지류 교재 혹은 디지털 교재에 문제를 풀면, 전 과정이 필적 그대로 데이터화된다. 이후 채점 센터로 전송된 학습 데이터는 ‘AI 학습 리포트’에 반영, ▶주간 및 월간 학습 현황 ▶과목 및 단계별 풀이 시간 ▶문제 유형별 정답률 등으로 분석된다. 이 데이터는 회원이 얼마나 집중했는지, 어떤 부분을 어려워했는지 등을 파악하는 지표가 된다. 스마트구몬N은 개인이 보유한 태블릿PC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바이스 진입 장벽을 낮춘 점도 특징이다.

 또한 ▶방문교사 ▶디지털 트윈교사 ▶오답질문방교사 총 3인의 교사가 회원의 학습을 세심하게 챙기며 관리한다. 학습 보상 시스템도 재정비했다. 출석이나 교재 풀이, 다양한 학습 활동 등 목표한 학습량을 달성하면 구몬교사는 아이템을 부여해 보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