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약&바이오] 근육·관절 통증 완화에 효과적, ‘제놀’제형·성분 따라 12가지 라인업 갖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GC녹십자

GC녹십자는 근육·관절 통증 완화에 최적화한 제놀 시리즈 제품군을 갖춰 소비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킨다.

GC녹십자는 근육·관절 통증 완화에 최적화한 제놀 시리즈 제품군을 갖춰 소비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킨다.

GC녹십자는 증상에 맞춰 붙일 수 있는 다양한 파스 제품군을 갖췄다. 제형과 성분에 따라 총 12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각기 다른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파스 제형은 접착력이 좋아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사용하는 플라스타(첩부제)와 수분 함유를 통해 피부 자극이 적은 카타플라스마(습포제)로 분류할 수 있다.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푸로탑’의 제품력을 강화한 것으로, ‘푸로탑’ 대비 진통제 성분을 2배 함유해 통증 감소 효과를 높였다. 이 외에도 접착력과 피부 투과율이 우수한 ‘제놀 골드’, 손목·발목 등 넓고 굴곡진 관절 부위에 편하게 붙일 수 있는 ‘제놀 롱’, 500원짜리 동전 모양으로 국소 부위 진통에 사용할 수 있는 ‘제놀 코인’ 등의 플라스타 제품이 있다.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대표 제품으로는 ‘제놀 원’이 있다. 수분을 함유해 시원하고 촉촉한 냉찜질 효과가 있으며 통증을 느끼는 부위의 면적이 넓을 때 사용하기 편리하다. ‘제놀 하이드로24’는 수분 함량이 50% 이상인 하이드로겔 제형을 활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또한 파스는 성분별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만 함유된 제품과 온·냉감 효과를 내는 성분(노닐산바닐릴아미드, 멘톨, 캄파)이 함께 들어 있는 복합 제품으로 나뉜다. 복합 제품은 작용 과정과 사용 용도가 다른 쿨 파스와 핫 파스로 한 번 더 구분된다. GC녹십자의 대표적인 쿨 파스 제품은 ‘제놀 쿨’이다. 캄파·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냉찜질 효과를 내 초기 통증에 빠른 효과를 보인다. 핫 파스의 경우 온열 작용을 하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함유된 ‘제놀 마일드핫트’가 있다. 핫 파스는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근육의 긴장을 풀어줘 만성적인 근육 통증에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내는 ‘제놀 더블액션’이 있다. 냉감 효과를 내는 캄파·멘톨, 뜨거운 열 자극으로 진통 효과를 내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들어 있다. 냉·온찜질 효과가 순차적으로 작용해 급성 근육통부터 만성 통증까지 넓은 범위의 치료가 가능하다. 최근 제놀은 광고 모델로 김동현씨를 발탁해 새로운 패키지 제품 6종을 선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