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살려달라" 부산 하천 빠진 여성…구조대원 눈 앞서 사라졌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일 오후 호우 특보로 물이 불어난 부산 동래구 온천천. 사진 부산소방재난본부

20일 오후 호우 특보로 물이 불어난 부산 동래구 온천천. 사진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에서 비가 내리며 불어난 하천물에 여성 1명이 실종돼 소방당국이 수색에 나섰다.

2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48분쯤 부산 동래구 온천천에서 "여성이 강물에 떠내려가려 한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이 여성은 이날 내린 비로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나자 구조물을 붙잡고 버티며 "살려달라"고 외쳤다고 한다.

시민들의 신고를 받은 구조대원이 오후 5시 55분쯤 현장에 도착했지만, 구조 준비를 하던 중 여성은 구조물을 놓치면서 강물에 휩쓸렸다. 여성이 떠내려간 시각은 구조대 도착 6분 뒤인 오후 6시 1분쯤이라고 부산시는 전했다.

관할 구청은 오후 5시 30분쯤 온천천 산책로 출입을 통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이 실종될 당시 온천천 수심은 연안교 기준 약 2.5m로 평소 수위보다 2배가량 높아 단시간에 물이 빠르게 차오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방과 경찰은 189명의 인원과 원격수중탐사장비, 구조보트 등 33대의 장비를 투입해 여성을 찾고 있다. 최초 실종 장소부터 온천천 하류가 연결되는 수영강 입구까지 5.3㎞ 구간을 집중적으로 수색하고 있다.

부산에는 이날 오후 4시 30분을 기점으로 호우주의보가 발령됐고, 오후 7시 30분에는 호우 경보가 내려졌다. 이날 현재까지 북구 66.5㎜, 금정구 63㎜, 사상구 61.5㎜ 등의 비가 내렸다.

부산시는 "내일까지 많은 비가 예상된다"면서 "상습 침수 지역이나 산사태 등 위험지역을 피하고 외출 자제 등 안전에 주의해 달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