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열다, 인천] ‘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개최해 각종 세미나, 체험 활동 등 지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인천항만공사

12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인천항만공사]

12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는 12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공동 개최해 참가자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는 각종 세미나, 체험 활동 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인천항만공사·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인천광역시청·중부지방고용노동청·인천병무지청·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인천테크노파크 공동으로 개최됐다.

박람회에는 품질 관리·경영사무·연구개발·식음료 등의 직무 분야 인재 채용과 기업 홍보를 희망하는 병역지정업체 및 뿌리기업 90여 개사가 참여했다. 구직을 희망하는 인천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졸업)생, 청년 1000여 명도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구직자의 전공과 연계한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천지역 주요 산업 동향과 직업군 등을 안내하는 3개의 산업체험관을 마련했으며, 바이오·뷰티서비스·식음료·뿌리기업 분야 4개사가 참여하는 특강을 열었다. 또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제 등의 설명을 통해 다양한 성장 경로를 안내했다.

부대행사로는 구직자가 자신의 성격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성격 유형 검사, 퍼스널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진로)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공동 주최기관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하지 못한 구직자와 계획 인원을 채용하지 못한 구인기업이 희망할 경우, 11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지원을 지속하고 워크넷 등을 통해 사후 관리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신재완 ESG경영실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관련 취업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졸업)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