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류부터 조립식 용품까지…올가을 캠핑족 취향 저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롯데백화점, 2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서 체험험 캠핑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백화점이 캠핑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체험형 캠핑 팝업 스토어를 열고 캠핑족을 손짓한다. 최근 캠핑이 여가생활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국내 캠핑족이 지속해서 늘고 있고, 관련 산업 규모도 급성장 중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이용자 수는 2020년 534만 명에서 올해 700만 명까지 늘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이 발표한 국내 캠핑 산업 규모도 2020년 4조원에서 올해 7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24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스노우피크·LG전자와 협업해 이색 캠핑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공간 구성부터 상품 및 이벤트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캠핑 취향을 만족하게 할 콘텐트들을 준비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24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스노우피크·LG전자와 협업해 이색 캠핑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공간 구성부터 상품 및 이벤트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캠핑 취향을 만족하게 할 콘텐트들을 준비했다. [사진 롯데백화점]

가을은 기후 특성상 캠핑 산업의 최대 성수기 시즌으로 꼽힌다. 실제로 최근 5년(2018~2022년)간 롯데백화점의 캠핑용품 매출은 전체의 약 30%가 가을(9~11월) 시즌에 집중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4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글로벌 선도 가전 브랜드 ‘LG전자’와 컬래버레이션한 이색 캠핑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텐트뿐 아니라 차에서 숙박하는 ‘차박’ 전용 공간도 조성

24일까지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에선 ‘불멍’ 등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캠핑용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24일까지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에선 ‘불멍’ 등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캠핑용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테마는 ‘What’s Your Camp?(당신의 캠핑 취향은 무엇인가요?)’이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맞춰 공간 구성부터 상품 및 이벤트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캠핑 취향을 만족하게 할 콘텐트들로 준비했다.

먼저 약 395㎡(약 120평) 규모의 전체 팝업 스토어 공간 중 절반을 체험 콘텐트로 채운다. 스노우피크의 다양한 캠핑 용품들을 활용해 도심 속 캠핑 분위기로 연출한 체험존에선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Go’를 활용해 ‘불멍(불을 보며 멍하니 있는 것)’과 음악 감상, OTT 시청, 게임, 노래방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텐트뿐 아니라 차에서 숙박하는 ‘차박’ 전용 공간도 조성했다. 방문객이 다양한 캠핑 스타일을 간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외에도 곳곳에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하고, 즉석에서 인화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운영한다.

24일까지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에선 ‘불멍’ 등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캠핑용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24일까지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에선 ‘불멍’ 등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캠핑용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과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일반 스노우피크 매장에선 10월부터 판매 예정인 2023년 F/W 신상 의류 제품들을 단독으로 미리 선보이고,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인기 캠핑용품들로 구성한 세트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테이블 랜턴 세트(16일)’ ‘테이블 버너 세트(19일)’에 이어 21일엔 ‘화로 토치 세트(21일)’, 23일엔 ‘체어 세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개인 취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조립식 캠핑 용품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킬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IGT 라인’도 단독으로 물량을 확보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그 외에도 스노우피크와 LG전자의 캠핑 추천 아이템들을 엄선해 판매한다.

‘럭키 드로우’ 등 풍성한 혜택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 진행

24일까지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에선 ‘불멍’ 등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캠핑용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24일까지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에선 ‘불멍’ 등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캠핑용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풍성한 혜택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에서 스노우피크 제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현장 추첨을 통해 ‘스노우피크 랜드록 텐트’ ‘LG 스탠바이미 Go’ 등을 받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뒤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양말, 여권 케이스 등을 선물한다.

손상훈 롯데백화점 애슬레저(Athleisure)팀장은 “캠핑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캠핑을 즐기는 방법과 취향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캠핑 취향을 모두 만족하게 할 수 있도록 스노우피크와 LG전자가 함께하는 이색 컬래버레이션 팝업을 기획하고, 공간 구성부터 콘텐트까지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