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굿이어코리아, 쿠퍼타이어 스피드메이트에 독점공급

중앙일보

입력

기업 로고 (굿이어코리아, 스피드메이트 제공)

기업 로고 (굿이어코리아, 스피드메이트 제공)

굿이어타이어가 자사 제품인 쿠퍼타이어를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에 독점 공급키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Cooper Tire & Rubber Company는 자동차 및 트럭 타이어의 설계, 제조, 마케팅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109년의 역사를 가진 미국의 회사이며 중형 트럭, 오토바이 및 경주용 타이어를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2021년 6월 7일 굿이어 타이어가 공식적으로 쿠퍼 타이어 인수를 완료했으며, 스피드메이트와 협력하여 지난 9월 15일부터 공급에 돌입했다.

굿이어 국내 영업 총괄 김태우 이사는 “스피드메이트에 공급되는 ‘쿠퍼타이어’는 고품격 프리미엄 타이어로, 국내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어 승용차/SUV 차량에 적합한 사계절 패턴을 접목한 제품”이라며 “탁월한 그립감과 핸들링 성능을 자랑하는 ZEON RS3-G1, 수막 현상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패턴 디자인 설계로 빗길 주행 성능을 극대화시킨 EVOLUTION C5, 4계절 트레드 컴파운드를 적용하여 젖은 노면의 접지력과 안전 성능을 향상시킨 DISCOVERER HTT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구비해 고객들의 성향에 맞춘 제품을 스피드메이트에서 한 번에 구매, 장착할 수 있도록 독점 공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굿이어/쿠퍼타이어는 향후 스피드메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쿠퍼타이어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국내 고객 확보에 힘쓰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