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도로 한복판 옆으로 넘어진 차…5분만에 똑바로 세운 영웅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옆으로 넘어진 차량을 밀어 세우는 경찰관과 시민들. 사진 경기 이천경찰서

옆으로 넘어진 차량을 밀어 세우는 경찰관과 시민들. 사진 경기 이천경찰서

도로 위 옆으로 쓰러진 사고 차량에서 의식을 잃은 채 고립된 운전자를 발견한 교통경찰관이 시민과 합심해 5분 만에 신속하게 구조했다.

19일 경기 이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전 10시쯤 순찰 근무를 하던 교통과 임도영 경위와 서준현 순경은 호법면 안평삼거리를 지나던 중 티볼리 차량이 도로 위에 옆으로 넘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쓰러진 차량 아래에는 운전자인 40대 A씨가 조수석 창문 쪽으로 튕겨 나와 깔린 상태였다.

임 경위와 서 순경은 곧장 차량으로 다가가 A씨의 상태를 확인했다. A씨는 머리에 피를 흘리고 있었고, 의식은 없는 상태였다.

이들은 곧바로 112상황실과 119에 공동 대응 요청을 한 뒤 차량을 밀어 A씨를 구조하기 시작했다. 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정차 중이던 다른 운전자들도 하나둘 합세해 10명 가까운 인원이 구조에 힘을 모았다.

넘어진 차량으로 다가가는 경찰관. 사진 경기 이천경찰서

넘어진 차량으로 다가가는 경찰관. 사진 경기 이천경찰서

A씨의 차량은 5분여만에 똑바로 세워졌다. 그 사이 A씨는 의식을 회복했고, 출동한 구급대원들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회복 중이다.

당시 A씨는 교차로에서 직진하던 중 좌회전 차선에서 정차 중이던 차량 2대를 연달아 들이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사고 충격으로 A씨 차량은 우측으로 넘어졌다.

경찰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구체적인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A씨에게서 음주 등 다른 법규 위반 사항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서 순경은 "차에 깔린 채 머리에 피를 흘리는 A씨를 보고 무조건 살리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며 "함께 힘을 모아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리고 아직 우리 사회에 따뜻한 사람이 많다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