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임영웅도 "눈물 난다"…카페사장·손님 손뼉치고 난리난 사연 [영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 예매에 수백만 명이 몰린 가운데, ‘피케팅’(피가 튀길 정도로 치열한 티케팅) 속 중년 손님의 표 구매를 도운 카페 사장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A씨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게재됐다. 영상에선 이날 오후 8시 15분쯤 A씨가 한 중년 여성 손님과 남자아이가 있는 테이블에서 허리를 숙이고 함께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모습이 나온다.

A씨는 처음 본 중년 손님의 콘서트 표 예매를 돕고 있었다. 이후 티케팅에 성공한 A씨와 중년 여성은 소리를 지르며 함께 손뼉을 쳤다. 중년 여성은 믿을 수 없다는 듯 안경을 벗고 얼굴을 가렸으며, A씨도 발을 구르면서 다시 한번 예매에 성공한 화면을 들여다봤다.

큰 축하 소리에 옆에 있던 남자아이는 시끄러운 듯 귀를 막고 자리를 떠났다.

A씨는 “(손님이 임영웅 콘서트에) 너무 가고 싶은데 예매 방법을 잘 모르겠다고 하셨다”며 “7시부터 초긴장 상태이시던 손님의 예매를 도와드렸는데 다행히 성공해서 같이 소리 질렀다”고 설명했다. 이에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진짜 큰일 하셨다” “울컥한다. 기뻐하시는 모습에 내가 다 뿌듯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표가 전석 매진되며 암표상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사진 중고거래 카페 캡처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표가 전석 매진되며 암표상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사진 중고거래 카페 캡처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8시 전국투어 콘서트 예매가 시작된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에는 1분 만에 약 370만 트래픽이 몰리며 인터파크 티켓 역대 최대 트래픽을 기록했다. 때문에 ‘피케팅’(피가 튀길 정도로 치열한 티케팅)이라는 말과 함께 암표까지 성행했다.

영상이 화제가 되자 임영웅도 직접 A씨의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그는 댓글을 통해 “저도 눈물 난다. 마음이 따뜻하다”며 “앞날이 늘 건행(건강하고 행복하다의 줄임말)하시길 늘 응원한다”고 썼다.

한편 임영웅 콘서트는 내달 27일 시작으로 내년 1월 7일까지 서울, 대구, 부산, 대전, 광주 등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암표에 대해선 “불법 거래로 간주하는 예매 건에 대하여 사전 안내 없이 바로 취소시키겠다” 등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