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고양 지축동 소형필지 임야 할인 매각아파트·단독주택·상업시설 용지 인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지축 그린벨트 임야

고양 지축 그린벨트 임야(사진 왼쪽)는 아파트·단독주택·상업시설과 도시지원시설 용지와 인접해 활용도가 높다.

고양 지축 그린벨트 임야(사진 왼쪽)는 아파트·단독주택·상업시설과 도시지원시설 용지와 인접해 활용도가 높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에 있는 임야가 매각 중이다. 지주가 직접 파는 토지로 소형 필지로 분할돼 있다. 가격은 3.3㎡당 148만원으로 인접 토지보다 훨씬 저렴하다.

고양 지축지구는 은평 뉴타운과 연계해 개발되는 데다 고양 삼송지구와 연결된 교통요충지로 서울 서북부 중심축으로 자리 잡았다. 은평 뉴타운과 100m 이내로 연접해 있고 구파발, 연신내, 불광동과 같은 서울 서북부 생활권으로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

지축지구, 서울 서북부 중심축 부상

구파발역과는 1.7㎞, 지축역과는 1.2㎞ 거리에 있고 장흥 유원지, 일영유원지, 송추유원지 등과도 가깝다. 향후 신분당선 연장선이 이곳을 관통하게 된다.

현재 지축지구에는 신축아파트, 단독주택 등의 입주가 속속 이루어지고 있으며, 상권도 형성돼 가고 있다. 도시지원시설(지식센터)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향후 기반시설을 갖추게 되면 유동인구가 많아지고 생활 인프라 시설도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나온 토지는 정남향과 남동쪽에 있고 토지 어느 위치에서도 북한산이 한 눈에 보일 만큼 전망이 아주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때문에 토지를 이용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지목은 임야이지만 높이(고도)와 경사도가 아주 낮아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다.

분할이 완료된 그린벨트 임야로 신축아파트, 단독주택, 상업시설과 도시지원시설 용지가 인접해 활용도가 높다. 구파발, 지축역 인근에 있으며 앞으로 신분당선 연장선이 관통되면 투자 가치가 높을 것이라고 매각 관계자는 전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지축지구는 거의 완성되어 가고 있고 은평뉴타운 등과 가까운 데다 북한산, 장흥, 일영, 송추 유원지 등을 중심으로 한 생활 환경 변화와 맞물리면서 서울 생활권으로 각광받는 있다”며 “삼송, 지축지구가 그린벨트를 해제해 조성됐던 것처럼 지축지구 연계성이 부각되면서 지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원하는 크기로 분할 가능

매각 관계자는 “매각 필지 분할이 상당 부분 완료돼 있다. 투자자 필요와 구입 면적에 따라 추가 분할도 가능하다” 며 “투자자 관심이 높아 이미 상당 부분 매각돼 조기에 분양이 완료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매각토지는 법무사가 책임 등기를 해준다. 신청금 100만 원을 신한은행 계좌(100-021-458415, 예금주 고수만 한빛법무사무소)로 입금하면 된다.

문의 02-381-071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