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개념없는 연예인" 심기불편한 與…김윤아 소속사 입 열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룹 '자우림' 김윤아의 소속사가 김윤아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관련 발언에 대해 "결코 정치적인 입장을 피력한 것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윤아씨의 SNS 게시물은)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와 아쉬움을 표한 것이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룹 자우림 멤버 김윤아. 연합뉴스

그룹 자우림 멤버 김윤아. 연합뉴스

이어 "당사와 아티스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치와 결부돼 논란이 되지 않기를 희망한다"며 "아티스트에 대한 지나친 비방이나 명예훼손, 모욕 등의 위법행위는 자제해주시길 요청드린다"고 했다.

이 같은 내용의 소속사 게시물은 김윤아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공유됐다.

사진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김윤아는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시작한 지난달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IP'(Rest in peace) 지구(地球)'라고 적힌 사진을 올리며 "며칠 전부터 나는 분노에 휩싸여 있었다"고 적었다.

그는 "블레이드러너 + 4년에 영화적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며 "방사능 비가 그치지 않아 빛도 들지 않는 영화 속 LA 풍경, 오늘 같은 날 지옥에 대해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윤아의 글을 두고 여권에서는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열린 사단법인 문화자유행동 창립 기념 심포지엄에서 "최근 어떤 밴드 멤버가 오염처리수 방류 후 '지옥이 생각난다'고 이야기한 걸 들으며 개념 연예인이라고 이야기하는데, 개념 없는 개념 연예인이 너무 많은 것 아닌가"라며 그를 비판했다.

보수 논객으로 활동 중인 전여옥 전 의원은 김윤아가 과거 일본을 방문해 '먹방'을 찍은 것을 거론하며 "며칠 전부터 분노에 휩싸여 있었다고 하는데 말이 안 된다. 2011년 후쿠시마 사고 때부터 분노했어야 한다.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일어났을 때 '처리도 안 된 오염수'가 방류됐지만, 이번은 '처리수'"라고 비꼬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