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블랙핑크, 美 MTV 어워즈 '올해의 그룹' '베스트안무'등 2관왕

중앙일보

입력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의 유명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에서 '올해의 그룹'과 '베스트안무'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

MTV VMA는 12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그룹 블랙핑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연합뉴스

그룹 블랙핑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연합뉴스

'올해의 그룹'은 2019년 신설된 이후 4년 동안 줄곧 방탄소년단(BTS)이 수상했던 분야다. 블랙핑크가 그 뒤를 이어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솔로곡 '세븐'으로 비욘세, 빌리 아이리시, 두아 리파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송 오브 서머'의 주인공이 됐다.

정국은 지난해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로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이 부문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이번에 처음으로 수상까지 하게 됐다. 앞서 정국은 2021년 BTS 단체곡 '버터'로 이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정국과 블랙핑크는 이날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올해 '베스트 K팝' 수상자로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호명됐다.

정규 3집 타이틀곡 '특'으로 수상하게 된 스트레이 키즈는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음악을 직접 만들어왔고 그래서 더욱 수상이 저희에게 큰 의미가 있다"며 "보여줄 것이 정말 많으니 스트레이 키즈의 미래를 기대해 달라"고 소감을 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본 행사 전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서 수여된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 부문을 받았다.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는 MTV가 매달 한 아티스트를 선정해 인터뷰 등을 공개하는 'MTV 푸시' 캠페인에 선정됐던 아티스트 중 최고의 한 명을 선정하는 분야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시상식에서 퍼포머로 선정돼 무대를 꾸몄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역대 K팝 그룹 중 데뷔 후 최단기간인 4년 만에 MTV VMA 무대에 입성하게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