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회 교육 아이랑GO 구독전용

[아이랑GO] 순탄치만은 않은 10대 소녀의 자아 찾기 프로젝트

중앙일보

입력

아이랑GO

아이랑GO’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아이가 “심심해~”를 외치며 꽁무니를 따라다닌다고요? 일기 숙제를 해야 하는데 ‘마트에 다녀왔다’만 쓴다고요? 무한고민하는 대한민국 부모님들을 위해 '소년중앙'이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랑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이번에는 방구석 1열에서 사춘기 아이의 심리를 함께 풀어봅시다. 같이 볼 영화는 디즈니+의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에요.

메이의 새빨간 비밀

매사에 자신감 넘치는 13세 소녀가 있다. 학업 성적도 좋고 절친도 많고 덕질에도 열정적인 만능 소녀의 이름은 ‘메이’. 완벽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메이에게 고민이 있으니, 바로 사사건건 구속하려 드는 엄마 ‘밍’이다. 엄마와 다투고 심란한 마음으로 밤을 지새운 다음 날, 메이는 새빨간 거대 레서판다로 변한다. 알고 보니 특별한 집안 내력으로 인해 강렬한 감정에 휩싸이면 레서판다로 변하게 된다는데. 인생 첫 시련을 마주한 메이의 좌충우돌 본격 자아 찾기 프로젝트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됐다. 디즈니+ 단독 공개된 오리지널 영화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메이의 새빨간 비밀

전 세대를 사로잡는 뛰어난 스토리와 기발한 상상력,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선보이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인 만큼 ‘메이의 새빨간 비밀’의 제작진도 화려하다. 영화 ‘월-E’의 공동제작을 맡았던 린지 콜린스와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의 감독 피트 닥터가 프로듀서로, ‘코코’ ‘인크레더블’의 경이로운 비주얼을 완성했던 조나단 픽토가 촬영 감독으로 함께했다. 작품 연출은 2018년 단편 애니메이션 ‘바오’로 제9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도미 시 감독이 맡았다. 여기에 두 차례 골든글로브 수상 등 할리우드 대표 연기파 배우로 사랑받는 산드라 오가 메이의 엄마 밍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완벽한 일상에서 생각지 못한 시련을 맞닥뜨린 메이를 위로하는 덕질의 대상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최초의 보이밴드 ‘4타운’. 도미 시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4타운’은 학창 시절에 푹 빠졌던 2PM과 빅뱅 등의 K-POP 아이돌을 모델로 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다재다능한 리더 ‘로베어’부터 든든한 맏형 ‘제시’, 동물을 사랑하는 귀여운 막내 ‘태영’, 타고난 재능꾼 ‘에런 T.’, 수줍음이 많지만 강력한 댄싱머신 ‘에런 Z.’까지, 다채로운 개성을 가진 5인 5색 멤버들이 메이와 친구들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사로잡는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메이의 새빨간 비밀

극 중 인기 절정의 아이돌 ‘4타운’의 음악은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휩쓴 팝 음악의 아이콘 빌리 아일리시와 실력파 프로듀서 피니어스 오코넬 남매가 작사·작곡했다. 두 사람은 'Nobody Like U'를 비롯해 절절한 발라드부터 화려한 에너지의 장르곡까지 ‘4타운’이 부르는 3개의 곡을 선보였다. OST 작업에는 2019년 ‘블랙팬서’로 제91회 아카데미 음악상을 받은 영화음악 감독이자 힙합 프로듀서로 주목받는 루드비히 고란슨이 합류해 풍성함을 더했다.
시청각적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린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2015년 기쁨·슬픔·버럭·까칠·소심이가 활약한 ‘인사이드 아웃’처럼 감정을 소재로 유쾌한 상상력을 덧붙였다. 린지 콜린스 프로듀서는 “변화와 과도기적인 순간을 다루는 성장 스토리”라고 설명했다. 도미 시 감독은 “착한 딸이 되는 것과 엉망진창인 진짜 자신을 포용하는 것 사이에서 고민하는 ‘메이’의 갈등을 탐구하고 싶었다”며 순탄치만은 않은 10대 소녀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메이의 새빨간 비밀

누구나 지나왔고, 지나고 있을 사춘기. 하루에도 몇 번씩 튀어나오는 새빨간 비밀 때문에 고군분투하는 메이의 모습은 레서판다라는 형상을 제외하면 우리 모습과 그다지 다르지 않다. 매일매일 감정이 요동치는 나날을 통해 성장해가는 모든 이들에게 메이는 따뜻한 용기를 바탕으로 공감의 메시지를 전한다.

아이랑GO를 배달합니다

아이랑고

아이랑고

이번 주말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집에서 해볼 만한 것, 마음밭을 키워주는 읽어볼 만한 좋은 책까지 ‘소년중앙’이 전해드립니다. 아이랑GO를 구독하시면 아이를 위한, 아이와 함께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