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널리 알리라"던 김만배 기사…이철규 "페북서 사라졌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 페이스북 캡처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 페이스북 캡처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지난 대선 기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소셜미디어(SNS) 글이 사라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사무총장은 6일 페이스북에 “어느날 갑자기 이재명 대표의 페북 글이 사라졌다”며 “대통령 선거 기간인 2022년 1월 26일부터 3월 8일 사이 포스팅한 글들을 왜 지워 버렸는지 궁금하다”고 썼다. 또 “숨기고자 한 글은 무엇일까요?”라고 적었다.

이 사무총장은 그 근거로 이 대표가 지난해 3월 6일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인 김만배 씨 음성파일을 담은 뉴스타파 기사를 공유한 포스팅 캡처 화면을 공유했다. 이 대표는 당시 이 기사를 공유하면서 “널리 알려주십시오, 적반하장 후안무치의 이 생생한 현실을”이라고 적었다.

그러나 이 사무총장이 공유한 이 대표의 최근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보면 2022년 1월 26일 프로필 사진을 바꾼 다음 포스팅은 3월 8일 올라왔다.

한편 이 대표가 공유한 뉴스타파 보도는 최근 허위 인터뷰 의혹이 불거지며 논란의 중심에 있는 기사다. 김씨는 뉴스타파 전문위원이던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과 공모해 2021년 9월15일 대장동 사업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 저축은행 사건 수사를 무마해줬다는 거짓 인터뷰를 한 의혹을 받는다. 김씨는 이를 대가로 신씨에게 1억6000만원을 줬다는 의혹도 받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