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부국제서 4년 만에 최초 공개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겸 배우 고(故) 설리. 뉴스1

가수 겸 배우 고(故) 설리. 뉴스1

걸그룹 f(X)(에프엑스) 출신 배우 고(故) 설리의 마지막 인터뷰가 담긴 ‘진리에게’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된다.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기자회견에서는 이번 영화제에서 공개되는 주요 작품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집행위원장 대행 남동철 수석 프로그래머는 고인의 마지막 인터뷰가 담긴 ‘진리에게’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해당 작품은 ‘페르소나: 설리’라는 제목으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출연한 '페르소나'의 두 번째 시리즈로, 다섯 감독이 설리에게서 영감을 얻어 만든 단편 영화 5편을 묶어 제작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지난 2019년 10월 설리가 사망하면서 제작이 중단됐고, 미공개로 남아있었다.

‘진리에게’라는 제목의 이 영화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와이드 앵글-다큐멘터리 쇼케이스’ 섹션에 이름을 올렸다. 고인의 마지막 인터뷰가 담긴 작품으로 알려진 만큼,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의 최초 공개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설리는 지난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에 출연, 아역배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2009년에는 f(x)의 멤버로 가요계에 다시 데뷔해 ‘라차타’, ‘첫사랑니’, ‘레드 라이트’ 등의 곡으로 인기를 모았다. 지난 2015년에는 팀을 탈퇴하고 배우와 방송인으로서 활동에 집중해오다 2019년 10월, 25세에 세상을 떠났다.

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부산 영화의 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개막작 ‘한국이 싫어서’를 비롯해 69개국 209편의 공식 초청작과 커뮤니티비프 상영작 60편까지 총 269편을 선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