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2회 양산 증산 패션 페스티벌 성료 성료

중앙일보

입력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와 경남 양산시 등이 함께 제2회 YJFF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와 경남 양산시 등이 함께 제2회 YJFF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민을 중심으로 대학, 기관, 산업체가 힘을 모은 새로운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인 ‘제2회 양산 증산 패션 페스티벌(YJFF)’이 지난 2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와 경남 양산시, 증산상가살리기위원회, 지역의류업체는 이날 오후 7시 라피에스타 중앙광장에서 YJFF를 개최했다.

이 패션쇼는 양산시 물금읍 증산지역 의류업체의 상품을 소개하고 소상공인에게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개막 축하공연, 영산대 초청패션쇼, 시민모델 선발대회 1부 평상복‧2부 협찬복(콜핑, BTR), 초청공연, 시민모델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패션쇼는 시민모델이 중심이 돼 눈길을 끌었다. 사전심사를 거쳐 본선무대에는 만 5세부터 68세 어르신까지 43명의 남녀노소 다양한 시민이 올랐다.

그 결과 영예의 대상은 정병찬(53)씨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금상, 은상, 동상, 포토제닉상, 베스트 시민상 등 많은 시민모델들에게 시상이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는 선발대회의 시민모델 워킹‧포즈 등 사전교육을 맡았고, 이어진 패션쇼에서는 재학생 패션작품 50여점을 선보여 관광객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패션쇼에는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 나동연 양산시장, 콜핑 박유홍 사장, 양산시의회 이종희 의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계, 정‧재계 인사들이 참석해 뜻깊은 행사개최를 축하했다.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은 “지금까지 영화의전당, 해운대해수욕장 등 다양한 명소에서 런웨이를 꾸민 패션디자인학과가 그간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발휘해 YJFF를 지원했다”며 “올해 2회째를 맞은 YJFF가 지속적으로 발전해 지역을 대표하는 시민의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