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국제화 이끌 ‘로욜라국제대학’ 신입생 선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7면

서강대는 올해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 및 국제화를 이끄는 로욜라국제대학을 신설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사진 서강대]

서강대는 올해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 및 국제화를 이끄는 로욜라국제대학을 신설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사진 서강대]

오병근 입학처장

오병근 입학처장

서강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032명(59.2%)을 선발한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 178명 ▶학생부종합전형 일반 558명 ▶기회균형 85명 ▶서강가치 36명 ▶논술(일반)전형 175명이다.

2024학년도 서강대학교는 글로벌 전문인력양성 및 국제화를 이끄는 로욜라국제대학을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신설된 인공지능학과와 SK하이닉스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인 시스템반도체공학과 또한 2024학년도에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올해 신설되는 로욜라국제대학에는 글로벌한국학부, 게페르트국제학부, 글로벌융합학부가 속한다. 글로벌한국학부는 기존 지식융합미디어대학 소속이던 글로벌한국학과와 한국어교육전공으로 구성된다. 게페르트국제학부는 국제통상전공, 국제관계전공, 아시아전공이 설치돼 있다.

글로벌융합학부는 외국인 선발 전담 모집단위로 수시 및 정시 모집은 진행하지 않는다. 글로벌한국학부와 게페르트국제학부는 다전공이 가능하며. 교양 및 전공수업 모두 영어수업로 진행한다. 다양한 국적의 국제 학생들과 함께 수학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글로벌한국학부는 전형별로 ▶학생부교과(지역균형) 3명 ▶학생부종합(일반) 9명, 게페르트국제학부는 학생부종합(일반)으로만 5명을 선발한다.

논술시험은 11월 18일 자연계열, 11월 19일 인문계열 시험을 시행한다. 수시모집에서는 인문·자연 계열 구분 없이 전 모집단위에 지원할 수 있다. 전 전형 간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9월 15일 오후 6시까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