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온몸 멍든 사진 폭로한 女…'성폭행' 의혹 이 선수, 맨유 떠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린우드. 로이터=연합뉴스

그린우드. 로이터=연합뉴스

성폭행 미수 혐의를 받은 잉글랜드 축구 유망주 메이슨 그린우드(21)가 결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를 떠난다.

2일(한국시간) 맨유는 그린우드가 스페인 헤타페에서 한 시즌 동안 임대로 뛴다고 밝혔다.

라리가 12위인 헤타페는 그린우드 연봉의 일부를 부담하는 조건으로 임대 영입에 합의했다.

앞서 맨유는 지난달 21일 성폭행 의혹으로 더는 팀에서 뛰기 어려워진 그린우드가 상호 합의로 팀을 떠나게 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후 그린우드의 새 둥지를 찾는 데 난항을 겪던 맨유는 10여일 만에 헤타페 임대를 발표하게 됐다.

맨유는 “이번 결정으로 그린우드는 맨유를 떠나 자신의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맨유는 이 전환 기간 메이슨과 그의 가족을 계속 지원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린우드는 2019년 17세의 나이로 데뷔한 뒤 129경기에 출전, 35골을 넣었다.

양발로 높은 결정력을 보여주는 데다 스피드까지 겸비한 스트라이커 그린우드와 맨유의 계약은 2025년까지였다.

그러나 지난해 1월 성폭행 미수 혐의가 제기된 뒤 전열에서 이탈, 1년 반 넘게 실전을 소화하지 못했다.

그린우드에게 폭행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은 자신의 SNS를 통해 몸에 멍이 든 사진 등을 게시했다. 경찰은 수사에 착수했고, 그린우드는 10월 성폭행 미수와 폭행 등 혐의로 기소됐다.

당초 올해 11월 27일에 재판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지난 2월 초 돌연 검찰이 기소를 중단했다.

검찰 측은 “주요 증인들의 증언 취하와 새롭게 밝혀진 내용 등을 조합하면 현실적으로 유죄 판결이 나오기 어렵다”고 밝혔다.

법적 문제가 사라지자 맨유 수뇌부는 유소년 시절부터 함께해온 그린우드의 복귀를 추진했으나 이번에는 팬의 거센 반발에 부딪혔고, 결국 그린우드는 라리가에서 경력을 이어가게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