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제11회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 개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제11회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 개막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제11회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 개막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후 2:00

[포토타임] 제11회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 개막

 화려한 용선들의 질주 1일 부산 수영강 에이펙(APEC) 나루공원 일원에서 '제11회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 및 제14회 부산광역시장배 드래곤보트대회'가 열려 참가 선수들이 힘차게 노를 저으며 질주하고 있다. 이색적인 강 스포츠 대회 개최로 부산이 해양스포츠의 중심 도시이자 해양관광 도시임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로 마련된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는 미국, 괌, 싱가폴 등 작년보다 5개국 늘어난 12개국 16개 팀 350여 명이 참여한다. 12인승?22인승 200m, 300m의 공식경기가 펼쳐지며, 오픈 여자 혼성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부산광역시장배 드래곤보트대회는 늘어난 동호인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는 초등부가 신설됐으며, 12인승, 300M 경기로 일반부 혼성 청소년부 오픈 초등부 오픈 종목으로 나눠 진행되며, 전국 드래곤보트클럽 회원 300여 명이 참여한다. 대회는 4일까지 계속된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2:00

[포토타임] 2023 정기국회 개의...12월9일까지 100일간 열려

 1일 국회에서 정기국회 개회식이 열리고 있다. 이번 정기국회는 오는 12월 9일까지 100일간 진행된다. 국정감사는 다음 달 10일부터 27일까지 18일간 진행된다.한편 교섭단체 대표 연설은 오는 18일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20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두차례 이뤄진다.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오전 10:50

[포토타임] 코레일 신형 일반열차 'ITX-마음' 첫 운행 시작

코레일의 신형 일반열차인 'ITX-마음'이 1일 오전 부산 동구 부산역에서 첫 운행에 나서고 있다. ITX-마음의 영업 최고속도는 시속 150㎞이며, 외관은 ITX-새마을의 계보를 잇는 빨강과 검정의 강한 색채 조합이 특징이다. 또 열차 내에는 무선인터넷과 좌석당 전원 콘센트 및 USB 포트, 독서등, 방범용 CCTV, 위급상황 비상호출스위치, 자동심장충격기 등을 갖추고 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봉송봉근 기자

봉송봉근 기자

오전 10:30

[포토타임] 이승만 전 대통령 아들 이인수 박사...4.19 혁명 희생자에게 63년 만에 사죄

이승만 전 대통령의 양자인 이인수 박사가 1일 오전 서울 강북구 수유동 4.19 묘역 유영봉안소를 참배하고 있다. 이 박사는 이날 "4.19혁명 희생자와 그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승만 전 대통령이 하야한 계기가 된 4.19혁명 당시 희생자에게 63년만에 공식 사과한 것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9:40

[포토타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단식 현장에서 최고위원회의

 단식 2일 차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국회 본청 앞 단식 천막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했다. 취임 1년을 맞은 이 대표는 전날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는 '국민 항쟁'을 시작하겠다며 무기한 단식에 돌입했다. 한편 쌍방울그룹 대북 송금 의혹 사건에 대해 수사중인 검찰은 이달 중 이 대표를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