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비판한 유승민 "반대하면 1+1 모르는 미개 국민인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의힘 연찬회에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면 1+1도 모르는 ‘미개한 국민’이 되는 건가”라면서다.

윤 대통령은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는 이들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향해 “1+1을 100이라고 하는 사람들”이라 규정하면서 “이런 세력들과 우리는 싸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29일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후쿠시마 오염수를 방류하는 일본과 싸우는 게 아니라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는 우리 국민들과 싸우겠다는 대통령”이라며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면 ‘반국가세력’이 되는 건가”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의 불안과 불신을 안심시키는 지도자의 말은 한마디도 없다”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그렇게 과학과 산수에 정통하고 당당하다면 대통령은 왜 국민들 앞에 떳떳하게 나서서 오염수 방류에 찬성하지 못하나”라며 “왜 대통령은 숨고 도망가고 일개 차관이 나와서 ‘과학적으로 문제없다, 그러나 찬성도 지지도 아니다’ 같은 말장난이나 하도록 내버려 두나”라고 꼬집었다.

유 전 의원은 “그렇게 당당하면 지금 당장 국민 앞에 서서 ‘나는 일본의 오염수 방류에 적극 찬성한다. 반대하는 미개한 국민들과 맞서 싸울 것이다’라고 제대로 선전포고를 하시라”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