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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개월 만에 1억명 다녀갔다"…더현대서울, 올 매출 1조 눈앞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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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이 더현대 서울 5층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고객들이 더현대 서울 5층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2021년 초 서울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에 누적 1억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올해는 구매 고객 10명 중 한 명 이상이 외국인 정도로 외국인 사이에서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

현대백화점은 2021년 2월 개점한 더현대 서울의 누적 방문객 수가 1억 명(25일 기준)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개점 첫 해인 2021년(2~12월) 2500만 명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해엔 전년보다 1.5배가량 늘어난 4400만 명이 각각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엔데믹이 본격화한 올해 들어서 외국인 관광객 증가세에 힘입어 지난 25일까지 3100만 명이 더현대 서울을 찾았다. 개점 이후 더현대 서울 구매 고객의 55%는 서울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으로 분석됐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 근교인 경기‧인천에서 온 방문객이 24%, 충청 12.9%, 호남‧영남 13%, 강원·제주 4.3% 등으로 나타났다.

올해부터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구매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더현대 서울의 올해 1~7월 전년 대비 외국인 매출 신장률은 779.7%로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 전체 평균 신장률(302.2%)과 비교해 두 배 이상이다. 더현대 서울 외국인 구매 고객 중 20~30대 비중이 67%다. 구매 외국인의 세 명 중 두 명도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영업기획팀장은 “더현대 서울이 글로벌 20~30대들이 소셜미디어(SNS)에 인증샷을 남기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 더현대 서울 전체 매출의 11%가 외국인 고객으로 이뤄질 정도”고 설명했다.

올해 말에는 루이비통 개점 예정 

더현대 서울은 몰려드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지난달부터 영어로 진행하는 투어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외국인 전용 컨시어지 확대와 영어‧중국어 등이 가능한 글로벌 전담 인력을 충원하는 등 외국인 쇼핑 편의 제고와 서비스 품질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매출 1조원 돌파도 목전에 두고 있다. 더현대 서울은 지난해 매출 95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월평균 전년 대비 2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올해 말 무난하게 매출 1조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루이비통을 비롯해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도 속속 입점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디즈니스토어가, 10월엔 파이브가이즈가 각각 문을 열 계획이다. 김창섭 더현대 서울 점장(전무)은 “이틀에 한 번꼴로 팝업스토어를 열며 이슈 매장을 빠르게 선보인 결과 더현대 서울이 국내는 물론 외국인 고객에게도 K-콘텐트 트렌드의 기준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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