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 범국민대회 열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 범국민대회 열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 범국민대회 열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30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 범국민대회 열려

26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 일대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 범국민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일본의 오염수 방류 중단을 촉구하고 윤석열 정부를 규탄하고 있다. 세종대로 인근에서 열린 이번 집회에는 주최측 추산 약 3만여명이 모였다. 주최 측은 한국 정부가 별다른 대책 없이 오염수 해양 방류에 일조했다며 비판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시청 광장에서 용산 대통령실 인근까지 행진을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4:30

고수온에 여수에서 우럭 105만마리 집단 폐사

전남 여수의 양식장에서 키우던 우럭이 집단 폐사했다. 여수시는 현재까지 105만 4000마리의 폐사가 신고됐다고 밝혔다. 한대성 어종인 우럭은 고수온에 취약해 섭씨 26도 이상에서 폐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 일대 해역에는 지난 22일부터 고수온 경보가 내려졌다.  26일 전남 여수시 돌산읍 군내면 양식장에 우럭이 집단 폐사해 물 위로 떠올라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거리로 나선 교사들... 추모 집회 이어가

전국교사모임 교사들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국회 입법촉구 및 추모 6차 교사집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교사들은 서이초 사망 교사의 49재인 다음 달 4일을 '공교육 멈춤의 날'로 정하고 재량휴업일 지정 등 단체행동에 나서기로 예고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00

화려한 플라이보드 쇼... 단양 수상페스티벌 개막

26일 충북 단양군 상진나루 계류장에서 열린 '한여름 단양 수상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플라이보드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단양 수상페스티벌은 당초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으나 집중호우와 태풍 카눈 등의 영향으로 일정이 연기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터보트와 수상오토바이, 수상자전거, 카약, 서프보드 등 다양한 수상레저기구를 직접 운행할 수 있다. 또한 음악에 맞춰 다양한 퍼포먼스를 연출하는 플라이보드 공연을 비롯해 어린이 물놀이장, 핀수영 시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단양강(남한강의 현지 명칭)의 맑은 물에서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27일까지 이어진다.

사진 단양군

사진 단양군

사진 단양군

사진 단양군

오후 12:00

'채 상병 순직' 공정수사 촉구 집회하는 해병대사관 동기회

해병대사관 제81기 동기회 김태성 회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故 채 상병 순직에 대한 공정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00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 별세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이 26일 별세했다. 향년 78세. 고인은 부친인 김성곤 쌍용그룹 창업주로부터 쌍용그룹을 물려받아 경영하면서 쌍용그룹을 재계 6위까지 성장시켰다. 1986년 동아자동차를 인수해 쌍용자동차를 설립했으며 1996년에는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돼 정계에도 진출했다. 사진은 1995년 5월 24일 대구 달성 군민체육회관에서 열린 달성지구당 개편대회에서 지구당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8.26오전 6:30

선군절 63주년 맞아 김일성·김정일 동상 찾은 북한 주민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선군정치를 기념하는 '선군절'(8월25일) 63주년을 맞아 "만수대언덕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의 동상을 찾아 일꾼들과 인민군 장병들,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숭고한 경의를 드렸다"라고 보도했다.북한은 김정일이 6.25전쟁 당시 서울에 가장 먼저 입성한 근위서울 류경수제105탱크사단을 시찰한 1960년 8월 25일을 '선군 영도'의 시작으로 선전하며 선군절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