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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최대 K팝 축제 케이콘LA에 사흘간 14만명… 작년보다 5만 늘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최대 K팝 축제인 '케이콘 LA'에 사흘간 총 14만 명이 다녀갔다.

21일 주최 측인 CJ ENM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LA 컨벤션센터와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케이콘 현장에는 하루 평균 4만여 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케이콘 LA 2023. 사진 CJ ENM 자료

케이콘 LA 2023. 사진 CJ ENM 자료

현장 관객 수는 지난해 이틀간 진행된 행사 당시 9만명보다 5만 명 늘어났다. 지난 5월 '케이콘 JAPAN 2023'이 썼던 역대 최다 관객 기록(12만3000명)을 경신한 수치다.

또 지난 사흘간 온라인으로는 전 세계 176개 국가 및 지역에서 유·무료 관객 약 590만 명이 접속해 행사를 즐겼다고 CJ ENM은 전했다.

특히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메인 콘서트는 현지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2만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 콘서트장은 사흘간 매일 밤 팬들의 함성으로  가득찼다.

아티스트들은 360도 무대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로 현지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케이콘 LA 2023. 사진 CJ ENM 자료

케이콘 LA 2023. 사진 CJ ENM 자료

아이브·제로베이스원·있지는 드림스테이지 무대로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켰고, 에이티즈, 크래비티, 에버글로우, (여자)아이들, INI, 라필루스, 엔믹스, 비, 셔누·형원(몬스타엑스), 스트레이 키즈, 태민, 더보이즈, 웨이비, XG, 싸이커스 등 21개팀이 강렬한 무대를 선사했다.

또 LA 컨벤션센터에는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케이-컬렉션'(K-COLLECTION) 부스가 마련됐으며, 50개 기업이 참여해 현지에 제품을 소개했다.

LA 컨벤션센터를 채운 부스에선 관객들이 K-뷰티와 K-콘텐트, 모바일 기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삼성 갤럭시는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꾸며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 시리즈를 홍보했다.

국내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1위인 올리브영 부스 등에서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는 시간도 제공했다.

케이콘 LA 2023. 사진 CJ ENM 자료

케이콘 LA 2023. 사진 CJ ENM 자료

CJ 라이브 스튜디오 부스에선 뚜레쥬르, 올리브영,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등의 CJ그룹 계열사 프로그램과 함께 아티스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K 콘텐트 체험존과 볼거리를 위해 마련된 K-스토리 존에는 tvN 예능 '서진이네'가 방송 속 식당을 재현한 부스를 운영해 현지 팬들이 직접 '서진이네'의 크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올해 행사에서는 미국의 대형 미디어기업 아이하트미디어(iHeartMedia)와 협업해 특별 무대를 마련하는 등 현지 엔터테인먼트 업계와의 교류도 늘렸다고 CJ ENM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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