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주대 AI융합혁신대학원, 비대면 서머스쿨 개최

중앙일보

입력

아주대학교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은 오는 8월 21일부터 31일까지 비대면으로 ‘AIAI 2023 서머스쿨’을 개최한다.

이번 서머스쿨은 2022년 행사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아주대학교 BK21 Ajou DREAM 인공지능 혁신인재양성사업단, 전남대학교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충남대학교 BK21 온디바이스 AI 소프트웨어 교육연구단,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 한양대학교 AI 대학원, 한양대학교ERICA BK21 의료인공지능융합교육연구단과 공동 주최하며 더에이아이랩(주)이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크게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오픈세션(21일)으로 코딩엑스AI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서울대학교 황승원 교수와 페블러스 이정원 박사(COO),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이제현 박사, 인디애나 대학교 조태호 박사가 학계와 산업계 연사로 참석하여 ‘최근 ChatGPT & LLM이 불러온 생성형 AI열풍’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심화세션은 22일부터 ‘7일간 완성하는 자연어처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산업체의 자연어처리 전문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은 2023년 과기부 인공지능융합혁신인재양성 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 7월에 개원하여 3년 6개월간 총 52.5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사업 책임자인 최영준 교수는 “여러 대학교들이 공동으로 산업체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2022년부터 온라인으로 AIAI 워크샵을 매년 두 차례씩 개최해 오고 있다”며, “특히 이번에는 ChatGPT 트렌드를 누구나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도록 첫날 세션을 오픈하였다. 첫날 세션에서는 ‘모두의 딥러닝’ 저자인 조태호박사님이 딥러닝 기초부터 CNN, RNN까지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어서 인공지능 대학원 예비 신입생이 입문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가을에는 아주대학교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과 아주대학교 의료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2회 AIAI 헬스케어 워크샵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