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손흥민·박지성·홍명보, 아시안컵 빛낸 역대 베스트11 선정

중앙일보

입력

AFC 아시안컵 드림11 포스터. 사진 AFC SNS

AFC 아시안컵 드림11 포스터. 사진 AFC SNS

'영원한 리베로' 홍명보(54·울산 현대 감독), '손세이셔널' 손흥민(31·토트넘), '두 개의 심장' 박지성(43·전북 현대 디렉터) 등 한국 축구의 레전드 삼총사가 역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빛낸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다.

AFC는 13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팬 투표를 통해 선정한 '역대 AFC 아시안컵 드림11'을 공개했다. 내년 1월 개막하는 2023 카타르아시안컵을 앞두고 AFC는 역대 아시안컵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48명의 포지션별(골키퍼-수비수-미드필더-공격수) 후보군을 대상으로 지난달 17∼30일에 걸쳐 팬 투표를 실시했다.

한국 선수로는 이운재(골키퍼)부터 홍명보(수비수), 김주성, 구자철, 박지성(이상 미드필더), 이동국, 손흥민(이상 공격수)까지 7명이 후보군에 포함됐다. 팬 투표 결과 홍명보, 박지성, 손흥민 3명이 역대 아시안컵을 빛낸 베스트11에 선정됐다.

골키퍼 부문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레전드 모하메드 알 데아예아가 이운재 등 7명의 경쟁자를 따돌리고 뽑혔다. 수비수 네 자리는 홍명보를 비롯해 나가토모 유토, 나카자와 유지(이상 일본), 메디 마다비키아(이란)가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 세 자리는 박지성, 혼다 게이스케, 나카무라 슌스케(이상 일본)가 차지했다. 세 명의 공격수에는 손흥민과 A매치 109골로 역대 최다골 2위인 알리 다에이(이란), 호주의 케이힐이 장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