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회 교육 아이랑GO 구독전용

[아이랑GO] 내일에 대한 두려움 녹이는 따뜻한 밀크티 같은 연극

중앙일보

입력

아이랑GO

아이랑GO’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아이가 “심심해~”를 외치며 꽁무니를 따라다닌다고요? 일기쓰기 숙제를 해야 하는데 ‘마트에 다녀왔다’만 쓴다고요? 무한고민하는 대한민국 부모님들을 위해 '소년중앙'이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랑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이번 주말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 한 편 보러 가면 어떨까요.

볼만한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주인공이자 ‘시도 때도 없이 눈물을 흘리는’ 고1 소녀 연두는 고3이 끝날 때까지 몸속에 있는 눈물을 말려버리는 게 목표다. 높은 아파트와 화려한 빌딩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별빛마을, 밤이 되면 고요히 달빛만 비치는 허름한 주택가 달빛마을으로 나뉘는 동네에서, 연두는 새엄마와 아빠만 같은 동생과 달빛마을에 산다.

아빠가 돌아가신 후 연두는 새엄마가 동생 녹두만 데리고 떠날까 봐 불안한 나날을 보낸다. 어느 날 집 앞 건물에 카페가 문을 연 것을 발견하고, 우연히 주인아저씨를 만난 연두. 아날로그 감성이 잔뜩 묻어나면서도 달빛마을처럼 허름한 느낌의 ‘이상’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며 여러 손님과 마주한다. 특히 30년 전의 과거를 찾기 위해 프랑스에서 온 소녀 입양아 마농과, 상처 때문에 마음을 닫아버린 남고생 유겸이 있다. 내일을 두려워하며 혼자서 오롯이 오늘을 살아가는 연두는 그들과 함께 아픔을 나누고, 차츰 성장하며 나아간다.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청소년소설을 무대로 옮겼다고 해서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가 청소년만 즐기는 공연은 아니다. 제작사 파랑컴퍼니 측은 “성인들도 같이 즐기는 공연을 만들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각색했다”고 전했다. “요즘 사회에서 두드러지는 학교폭력, 가족 갈등 등의 문제들을 통해 시간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으며, 관객들을 공연에 참여시켜 공연에 대한 몰입도와 흥미를 높였습니다. 대학로 소극장 연극의 진수를 보실 수 있어요. 따뜻한 밀크티 같은 연극이랍니다.”

말 그대로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에선 관객이 극중 캐릭터가 되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또 1인 다역에 나서는 배우들의 연기도 관람 포인트다. 웃음 포인트와 눈물 포인트가 명확하고 지루함 없이 진행되는 스토리라 몰입하기도 쉽다. 실제로 관람객 중 가족이 95% 이상이며, 10대 관객 비중도 80% 이상으로 높은 편이다.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원작은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김선영 작가는 책을 통해 십대 시절을 “습자지처럼 얇은 막 같은 감수성으로 늘 눈물바람이었던” 시간이라고 말하며 “어른이 된 내가 십대의 너에게 보내는 위로의 편지쯤으로 생각해도 좋을 것 같다”고 했다. 눈앞에서 책이 펼쳐지는 것 같은 무대를 통해 지금 십대를 지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혹은 지난 십대 시절의 상처가 아직 덜 아문 어른들이 각자 자신에게 위로를 건네는 시간을 마련해 보는 건 어떨까. 연극이 전하는 메시지처럼 ‘숨이 막힐 때 주문처럼 내일은 내일에게’를 읊조리면 한결 편해질 지도 모르겠다.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장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 128 21세기빌딩 5층 초록씨어터(혜화역 1번 출구)
기간: 8월 27일(일)까지
상연 정보: 80분, 8세 이상 관람가
예매: 온라인 예매(네이버‧인터파크 티켓) 후 해당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현장 티켓 교환소에서 티켓팅(선착순 자리 확정) 후 관람. 공연 시작 후 입장 불가하며, 현장 환불 및 예매 변경이 안 되니 주의.
문의: 070-4870-1931

아이랑GO를 배달합니다

아이랑고

아이랑고

이번 주말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집에서 해볼 만한 것, 마음밭을 키워주는 읽어볼 만한 좋은 책까지 ‘소년중앙’이 전해드립니다. 아이랑GO를 구독하시면 아이를 위한, 아이와 함께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