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아암 환아 치료에 써달라"…암 투병 중 숨진 환자의 유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암 치료를 받던 중 세상을 떠난 고 조아라씨(왼쪽)와 정용연 병원장이 조씨의 어머니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오른쪽). 사진 화순전남대병원

암 치료를 받던 중 세상을 떠난 고 조아라씨(왼쪽)와 정용연 병원장이 조씨의 어머니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오른쪽). 사진 화순전남대병원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환자 고(故) 조아라씨의 가족이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0만원을 기부했다.

9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조씨의 가족들이 지난 3일 병원을 찾아 정용연 병원장에게 소아암 환아를 위한 치료비 지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남 화순이 고향인 조씨는 2022년 미국으로 MBA 유학을 떠나려고 했으나, 출국 전 암 4기 진단을 받았다. 서울에서 치료받던 조씨는 올해 3월 화순전남대학교병원으로 전원해 항암 치료를 이어갔다.

조씨는 항암 치료를 계속하기 어렵다고 판단했고, 지난 4월부터 완화의료 병동에서 본인의 삶을 정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데 집중하다 숨졌다.

생전 스스로 본인 장례식에 연락할 지인 명단을 정리하던 조씨는 병원 의료진에게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영화처럼 생전에 친구들을 모두 보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이에 병원 측은 '소원 들어주기' 프로그램으로 조씨의 친구와 지인들을 초대해 생애 마지막 생일잔치를 마련해줬다.

조씨는 또 "치료하며 힘든 시간을 겪어보니, 어린 친구들을 돕고 싶다"며 장례식에 들어온 본인의 부의금 일부를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유언을 남겼다.

조씨의 어머니는 "우리 아이가 치료받는 고통을 너무나 잘 알기에, 자신의 부의금 중 일부를 소아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의 치료비로 기부하고 싶다고 했다"며 "정성껏 치료해준 심현정 교수님을 비롯한 의료진에게 감사의 뜻을 표현하고자 화순전남대병원에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용연 병원장은 "기부 선물은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와 회복, 일상에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용하겠다"며 "병원이 고인과 가족의 뜻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