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6년만에 SM 떠나는 '이수만 조카'…써니가 SNS에 남긴 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써니 사진 SNS 캡처

써니 사진 SNS 캡처

그룹 ‘소녀시대’ 써니(34·이순규)가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써니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용기를 내 새로운 환경에서 다른 시각으로 스스로를 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19세 이순규가 소녀시대 써니로 데뷔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준 SM에 감사한 마음과 인사를 전한다”며 “16년의 연예활동 기간 함께 동고동락하며 고생해 주신 매니저분들과, 좋은 음악과 좋은 모습으로 여러 무대와 콘텐트를 통해 많은 분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게 도와주셨던 모든 직원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어떤 나날이 오더라도 활력소 써니 다운 모습으로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SM 측도 써니와의 전속계약 종료 소식과 함께 “오랜 기간 당사와 함께하며 멋진 활동을 보여준 써니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 써니가 걸어갈 새로운 길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써니는 지난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해 ‘다시 만난 세계’, ‘지(Gee)’, ‘소원을 말해봐’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내고 국민 걸그룹 멤버로 떠올랐다. 지난해에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정규 7집 ‘포에버 원(FOREVER 1)’을 발표했다.

써니는 SM 창립자인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의 조카다. 지난 2월 이 전 총괄이 SM과 경영권 분쟁 끝에 회사를 떠나면서, 이후 써니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렸다.

또 지난 5일, 걸그룹 소녀시대 데뷔 16주년을 맞아 팬 플랫폼에 태연, 효연, 유리, 윤아 4명의 메시지가 공개된 가운데, 써니의 메시지만 없어 소속사와 재계약을 하지 않은 것 같다는 팬들의 추측이 나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