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원한 청춘 몽헌" 현대그룹, 故정몽헌 회장 20주기 추모행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현대그룹은 4일 故 정몽헌 회장 20주기를 맞아 추모행사를 열었다.
이날 오전 현정은 회장과 계열사 사장단 등 임직원 70여명은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선영을 찾아 참배와 함께 20주기 추모비 제막식을 거행했다. '영원한 청춘 몽헌을 추모함’으로 시작하는 추모 문구는 생전 정 회장과 친분이 두터웠던 철학자 도올 김용옥 선생이 지었다.
현정은 회장은 이날 “떠나신 지 20년이 됐다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지난한 시간이었다”며 “故 정주영 명예회장님과 故 정몽헌 회장이 늘 곁에서 지켜주고 응원해 주고 있다고 믿기에 우리 현대 가족과 함께 앞으로 더욱 힘차게 전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고 정몽헌 현대그룹 회장 추모비 제막 후 계열사 대표들과 기념 촬영 중인 현정은(왼쪽 다섯째) 현대그룹 회장. 사진 현대그룹

고 정몽헌 현대그룹 회장 추모비 제막 후 계열사 대표들과 기념 촬영 중인 현정은(왼쪽 다섯째) 현대그룹 회장. 사진 현대그룹

오후에는 추모 사진전 ‘정몽헌의 도전, 다시 현대’가 서울 연지동 그룹 본사와 현대엘리베이터 충주공장 특별전시관에서 열렸다. 132장의 생전 사진으로 꾸려진 사진전은 ▶정몽헌, 현대의 DNA ▶현대정신, 거침없는 도전 ▶시대의 흐름, 현대정신을 잇다 ▶다시, 현대의 네 가지 테마로 꾸려졌다. 특히 정몽헌 회장이 생전에 사용한 수첩과 안경, 명함, 손목시계는 물론 고등학교 졸업앨범 등 희귀 유품 34점이 처음 공개됐다. 또 고인의 일생과 생전 육성이 담긴 4분 50초 분량의 추모 영상이 대형스크린을 통해 상영됐다.
이번 사진전은 정몽헌 회장을 추모하는 방문객이나 일반인이 희망할 경우 안내를 받아 관람이 가능하다. 또 현대그룹은 그룹 홈페이지와 현대엘리베이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추모 영상을 공개한다. 126쪽 분량의 추모사진집은 범현대가 등 일부에 소량 배포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