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려사이버대 법학과, 올해 2학기 신ㆍ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법학은 우리의 일상과 밀접한 학문으로, 최근 급격한 사회 변화로 인해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학문 영역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법학과는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해 기초법과 기본법, 그리고 전문법의 영역까지 아우르는 종합적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법학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법학과는 법학에 대한 사전 지식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기본법 교과과정을 마련하고 있다. 법학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는 법학개론과 법철학 수업을 토대로 공법, 민사법, 상사법, 형사법, 노동법 등 기본법의 핵심, 심화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법 지식을 함양한다. 또한 세법, 노동법, 부동산법 등 각각의 전문법 영역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른 법학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형사법 영역과 경찰 사법 영역의 교육과정은 학습자들이 졸업 후 경찰공무원 및 형사 사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법학과는 급격히 변화하는 현실에 대한 대응과 현재의 법적 수요에 맞는 다양한 특강을 마련하여 학습자에게 새로운 법학 지식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종 수험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우리 사회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중대재해처벌법, 지능정보화법, 개정된 회사법 등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가 특강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들에게 최신 법 동향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있다. 그 외에도 미래사회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능동적인 법학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대학으로 모든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재학생 사이의 교류는 물론 졸업생과 재학생 간의 인적·학술적 교류도 학생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멘토-멘티 간 오리엔테이션 진행, 오프라인 MT 및 축제, 헌법재판소 등 각종 사법기관 방문학습 등을 통해 강의실에서 쌓은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법학과 만남의 장을 개최하여 재학생과 졸업생 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법학과 졸업생 중 상당수는 국내외 유명 대학교의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문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많은 졸업생이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국내 명문대학교의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 과정을 이어가고 있으며, 학위 취득 후 대학에서 교수로 근무하는 등 학문적으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미국 로스쿨에 진학하여 미국 변호사 자격을 취득 후 변호사로 활동 중이거나, 각종 국가시험을 통해 공무원으로 진출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법학과 박찬권 교수는 “고려사이버대학교 법학과는 대한민국 어느 대학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훌륭한 교수진과 열정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을 갖춘 사이버대학 최고의 법학과라고 자부한다. 앞으로도 최신 법 동향을 예의주시하는 태도를 견지하여 교육과정에 반영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기간은 8월 1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