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ooking&Food] 덴마크 유제품으로 발효유 시장 공략 나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동원F&B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등 선보여

동원F&B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신예은과 함께 ‘덴 마크’의 가치를 확대해가고 있다. [사진 동원F&B]

동원F&B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신예은과 함께 ‘덴 마크’의 가치를 확대해가고 있다. [사진 동원F&B]

동원F&B가 덴마크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앞세워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신예은과 함께 토털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의 가치를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을 포함해 한 병당 유산균 2000억CFU를  함유하고 있다.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어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또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포함해 식이섬유 6500mg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가 담겨 있다.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를 비롯해 ‘소와나무비피더스 명장’ 등 다양한 발효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지난달 배우 신예은을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TV 및 디지털 플랫폼 CF는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나신선 인증’ 이벤트는 ‘덴마크’ 유제품을 구매하고 제품이나 영수증을 촬영한 후 인증 사진을 이벤트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북유럽 7박 9일 여행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로 SNS에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