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당원권 정지에 "한두 번도 아닌데 뭘"…의미심장 댓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수해 골프로 물의를 일으킨 홍준표 대구시장이 26일 ‘당원권 10개월 정지’라는 무거운 징계를 받았다.

경남지사 시절이던 2015년 7월 ‘성완종 리스트’에 연루돼 국민의힘 전신인 새누리당에서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이후 8년 만에 또 불명예를 안게 된 것이다.

이후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한 지지자가 “내년 공천을 어떻게 진행할지 흥미진진하다. 이제 국민의힘에는 지지하고 싶은 정상적인 정치인이 한명도 없다. 반드시 이번 일을 잊지 마시라”고 하자 홍 시장은 “발언권은 정지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등에 자꾸 칼 꽂는 저 배신자들을 어쩌면 좋을까요?”라는 지지자의 물음에 홍 시장은 “한두 번도 아닌데 뭘 그리 신경쓰냐”고 했다.

또한 지지자가 ‘김기현 대표의 관용차 사적 이용’, ‘오송 참사 관련 김영환 충북지사 논란 발언’ ‘김진태 강원도지사 산불 골프 연습’ 등을 나열하며 “문제 있는 사람들 많은데 징계는 없고 홍준표 징계만 있다?”고 하자 홍 시장은 “나로 모든 걸 덮을 수 있다면”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앞서 홍 시장은 당윤리위 결정 소식을 접한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 이상 왈가왈부하고 싶지 않다”며 당의 뜻을 수용했다.

그러면서 “내게는 3년이라는 긴 시간이 있다”는 말로 3년 남아 있는 대구시장 임기를 충실히 하면서 3년 뒤 있을 차기 대권 후보 레이스를 준비할 것임을 알렸다.

홍 시장은 전국이 폭우로 몸살을 앓던 지난 15일 골프를 쳤다가 ‘폭우 속 골프’ 논란에 휘말렸다.

홍 시장은 관련 조치를 취해 놓은 상태서 휴일을 맞아 운동한 것이 뭔 잘못이냐고 받아쳤으나 여론이 심상치않자 지난 19일 정치 입문 27년만에 처음 공식사과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사흘간 수해 지역 복구 봉사활동까지 나서며 뒤늦게 몸을 낮췄지만, 윤리위의 ‘강경 기류’는 달라지지 않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