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농금원,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참가

중앙일보

입력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단체기념사진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단체기념사진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A홀에서 2023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2023 AFRO)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3 AFRO’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식품 스타트업 및 유관기관(공공기관, 대기업, 투자사, 단체 등)이 한데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식품분야 스타트업 박람회다. 애그테크, 푸드테크, 그린바이오 등 미래 농업 분야를 이끌어갈 약 260개사에 달하는 스타트업들이 참석해 국내 농산업 성장의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농식품모태펀드) 투자관리 전문기관인 농금원은 농식품모태펀드 투자지원사업을 전개하며 농식품 분야 신산업 스케일업 및 민간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농식품모태펀드 및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홍보관 운영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경영체 제품 전시 △2023년 하반기 영파머스 투자로드쇼 등을 진행한다.

농식품모태펀드 및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홍보관에서는 투자지원 상담이 운영된다. 농식품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거나 해당 분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투자상담과 지원사업을 안내하여 정책고객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경영체 제품 전시 부스에서는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인 ▲㈜쿠엔즈버킷 ▲더브레드블루 ▲㈜아이엔지알 ▲㈜진원온원 ▲미스터밀크 제품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국·내외 유통 업체 등 바이어와의 만남과 교류 기회를 제공하여 판매채널 확대 등 피투자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한다. 또한 참관객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하여 기업 홍보와 부스참여를 유도하고 더불어 농식품모태펀드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박람회 3일차인 28일에는 박람회장 내 개방형 특설무대에서 2023년 하반기 영파머스 투자로드쇼(이하 로드쇼)가 개최된다. 로드쇼에서는 영파머스 농식품경영체(7개사) ▲남도소반 ▲쉘파스페이스 ▲파이토코레이션 ▲그린컨티뉴 ▲주식회사 메타텍스쳐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핀치그린 ▲그린굿스 주식회사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농식품 분야 투자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참가기업들은 영파머스펀드 운용사 및 농식품 분야 투자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IR)를 진행하고, 투자자와의 교류 및 제품시연 등 네트워킹 시간을 별도로 가질 예정이다.

농금원 서해동 원장은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대상 대규모 박람회 개최로 국내 농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 농식품 분야를 선도할 투자유망 농식품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한 전략적 육성으로 민간투자 유치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금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농업재해보험사업 관리․감독 △농림수산정책자금검사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경영체의 투자유치와 성장을 돕기 위하여 다양한 투자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며, 가온누리 인베지움 홈페이지에서 지원사업 신청 및 상담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