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고객과 동반 성장 위해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ZERO’이벤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미래에셋증권, 올해 말까지 진행

‘고객동맹’실천 위한 첫번째 캠페인
분산투자로 수익률 극대화도 지원

미래에셋증권은 수익률 제고와 안정적인 자산 배분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ZERO’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수익률 제고와 안정적인 자산 배분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ZERO’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고객 동맹 실천을 위한 첫 번째 캠페인인 ‘전 국민 조건 없이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ZERO’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분산투자를 통한 수익률 제고와 안정적인 자산 배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말까지 온라인으로 미국 주식을 매수하는 미래에셋증권의 모든 고객에게 무료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 동맹 실천 선언을 통해 고객 중심의 투자 프로세스와 리스크 관리를 회사의 주요 전략으로 설정하고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키워드로 제시한 바 있다. 투자자들을 위해 경쟁력 있는 상품만을 선별해 제공하고, 글로벌 기업과 테마에 대한 분산으로 위험을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고객동맹 선언의 핵심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플랫폼 기업들을 중심으로 해외주식 서비스 제공이 확대되며 청년세대를 중심으로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며 “주식 투자가 건강한 투자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 고객에게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장기적 관점에서 포트폴리오 투자를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퀄리티 있는 디지털 투자솔루션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 ▶건강한 투자문화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 ▶청년세대의 자산 형성과 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해외주식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투자의사결정을 돕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제공하고 있는 해외뉴스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는 증권업계 최초로 챗GPT를 고객서비스에 적용한 사례다.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자들이 뉴스 속보를 빠르게 접하고 신속하게 판단해 대응할 수 있도록 5분마다 새로운 기사를 자동으로 번역·요약해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M-STOCK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카이로스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I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정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AI를 활용해 기존 리서치센터 인력이 소화하기 힘든 중소형 종목들까지 리포트 범위를 확대·제공하는 ‘인공지능 리포트’, 고객통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초고수의 선택’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미래에세증권에 따르면 투자자는 금융상품에 대해 금융상품판매업자에게 충분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또한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및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