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혁신창업교육’ 성료

중앙일보

입력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혁신창업교육] 오리엔테이션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혁신창업교육] 오리엔테이션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이 지난 7월 22일(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상상관 1층 Design Thinking Room에서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혁신창업교육’을 실시했다.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혁신창업교육’은 서울과기대에서 진행되는 예비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선정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전 창업을 위한 기본소양과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세부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BM고도화, 실전 멘토링 등을 실시하여 (예비)창업자가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함에 필요한 사업 운영 방향성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관리를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혁신창업교육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선배CEO의 사업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사전에 작성한 기업진단 보고서를 통해 전문멘토들과 그룹멘토링으로 선정된 아이템을 고도화하며, 운영상의 위험요소와 자가 해결 필요성에 대한 교육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한 고객발굴, 제품 가치 극대화 등 린스타트업을 활용한 실습도 이루어졌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는 “사전에 작성했던 기업진단 보고서와 연계하여 현재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어 좋았다.”,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선배CEO의 경험담이 흥미로웠다.”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향후 교육 결과에 따른 기업진단 보고서 피드백에도 기대감을 가졌다.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창업메이커지원센터 ▲ LINC3.0 사업 등 창업 전담 조직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운영 중이며,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주관기관에 선정된 후 3년간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써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과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전문랩)’까지 다양한 창업 관련 사업 주관 기관으로써 기업의 성장단계별 창업지원이 가능하며, 제조부터 지식서비스, 클라우드, AI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기업의 발굴, 육성, 투자까지 담당하는 전주기적 창업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김종선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남은 협약기간 동안 최대의 성과를 창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다양한 후속지원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로 사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예비)창업자들을 격려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