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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새만금 잼버리에서도 K-푸드 열풍…전체 주문의 37%”

중앙일보

입력

사진 아워홈

사진 아워홈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한국을 찾은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은 한식(K-푸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워홈은 다음 달 1일 전북 새만금에서 개막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식사 메뉴 주문을 받았더니 ‘K-푸드’가 37%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만금 잼버리는 156개국, 4만3000여 명이 참여하는 세계 청소년 야영 축제다.

아워홈이 지난달 1일부터 50일간 ‘글로벌 식자재 주문 시스템’을 통해 이들에게 사전 주문을 받았더니 ‘K길거리 토스트 세트’ 메뉴가 11.3%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떡볶이와 햄김치볶음밥, 치킨마요컵밥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K-푸드 주문량은 영국, 스웨덴, 일본, 독일 등의 순으로 많았다. 마카오는 전체 주문 메뉴의 절반 이상(53.2%)이 K-푸드였다. 아워홈 관계자는 “K-푸드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정통 한식뿐 아니라 ‘길거리 음식’ ‘사우나 세트’ ‘할머니 세트’ 등 이색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럽 참가자들은 비건식 주문율이 높았다. 독일 참가자 44%, 스위스 참가자 35%가 비건식을 주문했다. 무슬림 인구가 많은 인도네시아와 방글라데시는 90% 이상이 할랄식을 주문했다.

이번 새만큼 잼버리 밀박스는 메인 식재료와 아워홈 조리용 소스 등을 담은 밀키트 형태로 공급된다. 장성호 아워홈 TFS사업부장은 “전 세계 참가자들의 기대를 100% 만족시킬 수 있는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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