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野논리로 '양평' 보면, 文정부가 尹에 잘보이려 애쓴 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서울-양평고속도로’ 국정조사 요구와 관련해 “만약 국정조사가 필요하다면 그 대상은 윤석열 정부가 아닌 문재인 정부가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최적 대안 노선 검토를 포함한 타당성 조사 방침 결정과 낙찰자 선정 모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출범 이전에 문재인 정부에서 일어난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대안 노선 검토가 특혜를 위한 것이었다면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 당선인 가족에게 잘 보이려고 애썼다는 것이냐”면서 “민주당 주장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 무엇을 두고 국정조사를 하자는 것인지 기가 막힐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고집하는 원안 종점 강화IC 추진안은 편의성이 떨어지고 마을·문화재·자연 등을 심각하게 훼손할 수밖에 없다”며 “타당성 조사를 통해 검토된 대안은 환경 훼손이 덜하고 예상 교통량이 1.4배 많아 경제성에도 우월하다. 어떻게든 대통령 부인에게 상처를 내기 위해 SOC 사업을 비경제적이고 환경 파괴적인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은 전무후무한 황당한 정치공세”라고 반박했다.

그는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는 이 사안을 끝없는 정쟁으로 몰고 가 사업을 장기 표류시키고 이를 통해 뭔가 의혹이 있는 것처럼 여론을 선동해 정략적 이익을 챙겨보겠다는 것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아울러 “세간에서는 ‘민주당이 이렇게 선동을 못 하는 건 처음 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현재 민주당 선동 공세는 두서도 없고 사실과도 맞지 않으며 사법리스크로 궁지에 몰린 절박한 심정만 보이고 있다”며 “폭우로 온 국민이 걱정하고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쏘고 민노총(민주노총)이 파업을 하는 엄중한 상황에서도 가짜뉴스 유포나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더 이상 선동과 괴담이 우리 정치에 판치게 두고 보지 않을 것"이라며 "서울-양평 고속도로 선동에 대해 분명한 진실을 국민께 알리고 선동의 민낯을 낱낱이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역시 “만약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면 민주당-민주노총 일심동체 국정조사, 대장동 국정조사, 백현동 국정조사, 쌍방울 대북송금 국정조사, 그리고 여배우 스캔들 국정조사까지 365일 내내 이재명 대표 관련 국조만 해도 시간이 모자랄 것”이라고 비꼬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