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양평군민 빗속 野 항의 방문 "이재명 지역정서도 모르면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소속 전진선 양평군수가 9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를 항의 방문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 재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 함께한 양평 군민 약 30명은 비 내리는 날씨에도 우비를 입고 ‘양평 군민 원하는 대로 고속도로 설치하라’, ‘IC 없는 고속도로 반대한다, 강하 IC 설치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전 군수는 기자회견에서 “12만5000명의 양평군민은 IC가 있는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희망한다”며 “양평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을 가로막는 민주당의 모든 언행 중지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와 군민들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강하IC 포함된 서울-양평고속도로 추진재개를 위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전진선 양평군수와 군민들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강하IC 포함된 서울-양평고속도로 추진재개를 위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전 군수는 “지난 2021년 4월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안은 양평군에 IC가 없는 고속도로였다”면서 “양평군은 우리 군에 IC가 설치되는 고속도로를 설치해달라고 정부의 문을 더 두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이러한 양평 군민의 염원이 담긴 노선안에 대해 김건희 여사 일가의 토지를 문제 삼으면서 정치 공세를 펼쳤고, 여기에 한술 더 떠서 이제는 원안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예타 당시 노선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평 고속도로가 놓일 남한강과 주변 지역 주민의 희망 사항도 모르는 사람들이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해 왈가왈부할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전 군수는 “예타 당시 노선은 IC가 없는 안이고, 지역주민도 반대하고 있는데 대체 누구를 위한 원안 추진이냐”고 되물어면서 “진정으로 양평 군민이 원하는, 양평 군민을 위한, 양평 군민에 의한 안을 민주당에서는 경청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지역 정서도 모르고 국정을 혼란에 빠트린 양평 지역 위원장과 민주당 소속 전임 군수를 문책하고 현직 군수인 저와 이 문제를 논의해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국민의힘 소속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과 지역주민 대표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