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분수에서 더위 식히는 어린이들... 남부지방은 내일부터 다시 장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분수에서 더위 식히는 어린이들... 남부지방은 내일부터 다시 장마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분수에서 더위 식히는 어린이들... 남부지방은 내일부터 다시 장마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50

분수에서 더위 식히는 어린이들... 남부지방은 내일부터 다시 장마

무더위가 이어지는 6일 광주 북구 신용근린공원에 설치된 바닥 분수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남부와 제주 지역에는 다시 장마가 시작된다. 기상청은 내일(7일) 새벽 제주를 시작으로 점차 남부지방과 늦은 오후에는 충청 남부 지방까지 비구름이 확대되며 주말까지 장마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남해안과 제주에 150mm, 전북 지역에 10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사진 광주 북구

사진 광주 북구

사진 광주 북구

사진 광주 북구

오후 4:00

코스피, 22.71포인트 하락하며 장마감

6일 코스피가 전 거래일(2579.00)보다 22.71포인트(0.88%) 하락한 2556.29에,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891.18)보다 20.65포인트(2.32%) 내린 870.53에 거래를 종료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298.6원)보다 2.3원 오른 1300.9원에 마감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습.

뉴시스

뉴시스

오후 3:00

용인·인천에서도 '유령 영아' 수색작업

경기 용인시에서 2015년 3월께 태어난 아기를 친부와 외할머니가 함께 살해, 유기한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6일 오후 시신이 유기된 것으로 추정되는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소재 한 야산에서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아래 사진은 같은 날 인천경찰과 40대 친모가 경기 김포 대곶면 한 사유지 텃밭에서 인천 출생 미신고 영아 시신을 찾기 위한 현장검증을 마치고 이동하는 모습. 경찰은 이 텃밭에 영아의 친모가 시신을 암매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출생 미신고의 친모는 지난 2016년 8월 7일 출생한 딸이 다음날 숨지자 장례 절차 없이 경기 김포시 한 텃밭에 매장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진 경기남부경찰청

사진 경기남부경찰청

뉴시스

뉴시스

오후 1:00

폭염 집회... 2023 마트산업노동조합 총파업대회

6일 서울 중구 무교로에서 2023 마트산업노동조합 총파업대회가 열리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온도가 높을수록 붉은색, 낮을수록 푸른색을 나타낸다. 이날 파업대회에는 매장에 소속된 민주노총 소속 조합원을 비롯한 1000여명의 조합원이 참석해 의무휴업일 평일 전환 규제 완화 등에 항의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00

삼척에서 2m 넘는 백상아리 잡혀

6일 오전 4시 15분께 삼척시 임원항 동방 약 3.7km 해상에서 정치망 어선(24t급·승선원 7명)에 그물에 걸려 죽어있는 백상아리 1마리가 발견돼 해경이 피서철 피서객 주의를 당부했다. 이날 혼획된 백상아리는 길이 211cm, 둘레 150cm 크기다.

사진 동해해경

사진 동해해경

오전 10:30

국내 최초 눈 없는 신종 거미 발견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지난해 2월 경상남도 합천군의 한 동굴에서 눈이 퇴화해 없어진 동굴성 거미 신종 1종을 발견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거미는 형태가 동굴에서 빛을 받으면 영롱한 구슬처럼 보여 '한국구슬거미(Telemacoreana)'로 명명됐고 올해 안으로 '국가생물종목록'에 신종으로 등록해 관리될 예정이다. 한국구슬거미는 내부가 어둡고 기온과 습도가 일정한 환경에 적합하게 진화되어 습기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한 8개의 긴 다리와 태양광선이나 포식자를 고려하지 않은 매우 엷은 몸 색깔, 퇴화해 없는 눈 등의 형태적 특징을 가지며 동굴의 벽 틈에 편평한 형태의 거미줄을 치고 매달려 산다. 사진은 한국구슬거미 수컷(왼쪽)과 암컷.

사진 환경부

사진 환경부

오전 10:00

'뜨거운 태양은 너를 향한 스포트라이트'... 새단장한 꿈새김판

6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도서관 꿈새김판에 '뜨거운 태양은 너를 향한 스포트라이트' 문구가 걸려 있다. 올해 여름편 문안 공모전은 지난 5월 8~17일 진행해 총 763편을 접수했으며, 그중 박찬솔씨 외 5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뜨거운 태양은 너를 향한 스포트라이트"라는 작품으로 당선의 영예를 안은 박찬솔씨는 "여름의 태양빛을 나를 찬란하게 비추는 스포트라이트로 볼 수 있는 것처럼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과 고통도 내가 주인공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과정일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창작 의도를 밝혔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9:30

북적이는 김포공항역 출근길... 5개 노선 지나는 환승역

6일 오전 서울 강서구 지하철 김포공항역에서 직장인들이 환승하고 있다. 지난 1일 서해선 대곡∼소사 구간이 개통하면서 김포공항역은 5개 노선이 지나는 환승역이 됐다. 대곡소사선은 3호선·경의중앙선 대곡역과 1호선 소사역을 연결하는 노선(18.3km)으로 대곡·능곡·김포공항·원종·부천종합운동장·소사역 등을 지난다. 지난 4일 서울시는 월요일 출근 시간대 기준 김포공항역 이용객이 최대 26% 늘었다고 발표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3.07.06오전 8:00

바다로 향하는 어업인들의 호소... 휴어기 마친 선박들 현수막 내걸고 출항

6일 오전 부산 서구 공동어시장에서 휴어기를 끝낸 대형선망수협 고등어 조업 선박들이 출항하고 있다. 대형선망 어업인들은 일본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하고 있는 만큼 수산물 안전성을 알리고 수산물 소비 촉진을 하기 위해 각 배들에 현수막을 내걸고 출항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