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 쫄딱 맞은 女기자 생중계…불쑥 나타난 빨간옷男 돌발행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장대비가 오는 상황을 생중계하다 비를 맞고 비옷까지 젖은 기자에게 우산을 씌워 준 한 시민의 모습이 화제다.

지난 5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비 맞는 기자가 안쓰러웠던 아저씨’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이 확산되며 주목을 받았다.

해당 내용은 지난 4일 채널A의 장마 관련 보도 중 발생한 돌발 상황에 관한 것이다. 광화문 광장에 나가 있던 채널A의 한 여성 기자는 우비를 입고, 우산은 쓰지 않은 채 비를 맞으며 장마 상황 생중계를 하고 있었다.

기자는 머리는 물론 비옷까지 젖은 상태였다. 그러면서 “눈을 뜨기 어려울 정도로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사진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이때 돌발 상황이 일어났다. 기자의 뒤로 우산을 든 손이 '불쑥' 나타났다. 우산을 든 이는 빨간 반소매 티셔츠를 입은 중년 남성이었다.

이 남성은 기자에게 우산이 잘 씌워진 것을 확인한 뒤, 뒤돌아서 반대편 먼 곳을 바라봤다. 그리고는 기자가 생중계를 하는 동안 웃음기를 띤 얼굴로 우산을 든 채 자리를 지켰다.

돌발 상황이었지만, 중년 남성의 훈훈한 배려에 기자도 웃음을 참으면서 미소를 지은 채 생중계를 마무리했다. 이런 상황은 편집 없이 그대로 뉴스를 통해 송출됐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길 가다 비 맞는 여성 기자를 보고 딸 생각이 나신 게 아닐까. 아무리 일이라도 딸이 비 맞고 다닌다고 생각하면 안 속상할 부모가 어딨겠나", "사랑스러운 아저씨다", "감동적이다", "우리 아빠 생각나네"라면서 '훈훈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