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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 경영] 장애인 고용 증진, 인식개선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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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면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하모니’를 진행했다. 사진은 스타벅스 지원센터에 전시된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하모니’를 진행했다. 사진은 스타벅스 지원센터에 전시된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하모니’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의미하는 ‘하모니’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하트-하트재단’이 함께 4월 17일부터 5월 12일까지 응모를 진행했으며, 총 406건의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이 공모전에 참여했다.

지난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2명에게 각 300만원, 금상·은상·동상·장려상 등 수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은 ‘모두 다른 얼굴을 하고 있지만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표현한 박예슬씨의 ‘알록달록’과 ‘장애인과 비장애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하영윤씨의 ‘편견 없는 나무’가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청각 장애인 하영윤씨는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을 전달하기 위해 작품을 제작했다”며 “어릴 때부터 듣지 못하는 저에게 세상을 살아갈 용기와 사랑을 전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은 2020년 12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오픈 이후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3회째 개최됐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들은 디지털 아트워크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 등을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창작물로 구성돼 예년보다 한층 높아진 작품성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들은 스타벅스 텀블러와 머그로 만들어 올해 하반기 중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 3호점인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전용 상품으로 판매되며, 수익금 역시 장애인 인식 개선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스타벅스가 고용한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911명으로,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이 업계 최고 수준인 4.1%이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2018년에 이어 2021년 3회 연속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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