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천글로벌캠퍼스, 아세안 교육부 대표단 30명 방문

중앙일보

입력

지난 21일, 아세안 각국 교육부 대표단 30인이 인천글로벌캠퍼스(IGC) 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IGC가 지난 6월 4일부터 6박 7일간 동남아시아 3개국(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의 주요 기관 및 국제학교 등 총 13곳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 및 방문 홍보를 통해 구축된 네트워크를 통해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나 오 고농 필리핀 교육부 차관, 요다스폴 베누코스 태국 교육부 차관, 로저 얍 차오 주니어 아세안 사무국장 등 대표단 일행 및 IGC 운영재단 유병윤 대표이사,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아써 리 총장,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로버트 매츠 대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그레고리 힐 대표가 참석했다.

4개 입주대학 및 기숙사 등 시설투어를 시작으로 IGC 운영재단 유병윤 대표이사의 축사 및 지나 오 고농 필리핀 교육부 차관의 답사가 진행되었고, 4개 입주대학 총장들의 인사말과 학교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IGC운영재단 유병윤 대표이사는 아세안 소속 교육부 차관 등 대표단 일행에게 “IGC 각 입주대학 총장들과 함께 아세안과 IGC의 우수 인재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현재 IGC에는 아세안 학생 30명이 재학중이며, 더 많은 아세안 학생들이 IGC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지나 오 고농 필리핀 교육부 차관은 “IGC의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IGC 시설투어를 통해 인상적인 연합캠퍼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 자리를 통해 IGC의 연합캠퍼스 운영방식 및 본교와의 운영체계 차이점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동남아 학생들에게 IGC를 적극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요다스폴 베누코스 태국 교육부 차관과 또다른 국가의 교육부 관계자들도 IGC와의 연계 강화 및 자국 학생들에게 홍보를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세안 소속 교육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IGC와 4개 대학의 공동입학설명회는 매우 긍정적이었으며, 향후 학생충원율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스토니브룩대(SBU)와 패션 기술대(FIT),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가 운영되고 있다. 입주대학들은 외국대학의 분교가 아닌 확장캠퍼스이기 때문에 본교 캠퍼스와 동일한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입학과 졸업·학위수여 등 모든 학사운영과 교육을 본교에서 직접 관리한다. 그러므로 본교와 인천글로벌캠퍼스 간 교수진과 학생들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3년 그리고 본교 캠퍼스에서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상을 공부하며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