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능력 중심 민심 공천 이뤄낼 것…외연 확장 주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5일 취임 100일을 맞아 내년 총선에서 “능력 중심의 민심 공천”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헌·당규에 의한 시스템 공천을 철저히 하고, 공천 과정에 사심 개입이 배제되도록 철저하게 챙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인연이 있는 대통령실이나 내각 등의 검사 출신 인사들이 대거 공천받는 ‘검사 공천’이 우려된다는 지적에 “터무니없는 억측”이라며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취임 100일인 오늘은 2024년 4월 10일에 치러지는 제22대 총선을 정확히 300일 앞둔 날이기도 하다”며 “작년 대선에서의 시대정신이 ‘공정과 정의’였다면, 내년 총선에서의 시대정신은 ‘완벽한 비정상의 정상화’가 될 것”이라고 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00일 비전 발표 및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00일 비전 발표 및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김 대표는 또 “집값 폭등, 전·월세난, 일자리 증발, 세금폭탄, 소득주도성장, 정부 보조금 빼먹기, 건폭, 원전폐기” 등 지난 정권의 비정상 사례를 언급하며 “무능한 지난 민주당 정권이 추진했던 그릇된 정책들은 부메랑이 돼 지금 우리 국민의 삶을 고통스럽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오직 민생과 국익 관점에서 정책을 추진하겠다. 진영논리가 아니라, 전문성을 가진 올바른 인사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노동·연금·교육 3대 개혁 등 나라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가야 할 올바른 길은 흔들림 없이 결연히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총선 승리 복안을 묻는 질문에 “도깨비 방망이식 비결, 이런 게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이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처럼) 사이다식 정치로 일시적 눈가림을 해서 정치하는 건 금방 들통난다”며 “꾸준히 진정성을 갖고 숙성시키는 와인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지난 100일이 당내 혼란을 극복해 당을 안정화하는 데 방점을 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는 외연 확장에 더 많은 힘을 기울이겠다”며 “그간 지지받지 못했던 세대, 지역에서도 우리의 진정성이 전달되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당이 대통령실에 끌려다니는 종속적 관계가 아니냐는 지적에는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며 “한 목소리, 원팀으로 건강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고 했다.

김 대표는 “여의도 제1당이 ‘중도·무당층’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고 있다. 국민들께서 우리 정치에 등을 돌리는 이유는 무엇보다 각종 불법과 부정부패, 비위 등 도덕 불감증에 기인한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도덕성을 확실히 세우겠다”며 “불체포특권 같은 구시대적 특권 포기를 말로만 하는 민주당과는 달리 실천해 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