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이랜드,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럭셔리 시장’ 공략 가속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고품격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트로 고객 감동 실현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1996년 켄싱턴호텔 설악을 시작으로 국내 호텔 5개, 리조트 13개, 해외 4개 체인을 포함해 총 2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강원·부산·제주 등 비즈니스와 레저를 누릴 수 있는 국내 주요 도시와 사이판·중국 등 해외 인기 여행지에 자리 잡고 있어 품격 있는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트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고성 ‘설악비치’ 2025년 오픈 목표
그랜드켄싱턴 체인화 사업 본격화
사이판 첫 ‘올인클루시브’도 운영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국내 및 해외에서 성공을 발판 삼아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켄싱턴’을 공개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파노라마 오션뷰를 자랑하는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더 펜트하우스 객실.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국내 및 해외에서 성공을 발판 삼아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켄싱턴’을 공개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파노라마 오션뷰를 자랑하는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더 펜트하우스 객실.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강원도 고성에서 럭셔리 리조트 시장 진출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를 맞아 국내 및 해외 근거리의 프리미엄 여행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가치소비를 즐기는 이른바 플렉스(FLEX) 트렌드가 더해지며 럭셔리 ‘호캉스(호텔+바캉스)’ 인기도 뜨겁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힐링 포레스트 인 리틀 스위스’라는 고급 리조트 콘셉트로 강원도 고성 청정지역의 89만㎡ 규모의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다. 오픈 3년 차에 접어든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강원도 고성의 럭셔리 스타일의 리조트로 인정받으며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실제로 리조트는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개관 이후 10개월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주말 및 연휴 객실 점유율은 만실에 가깝다. 2023년 6월 기준으로 단일 리조트로서 판매 객실 수 14만 이상을 돌파했다.

해외 법인 MRI 리조트 ‘사이판 여행’ 주도

럭셔리 호캉스의 열기는 해외여행 시장인 사이판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이하 MRI)는 사이판에서 켄싱턴호텔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PIC 사이판을 운영하고 있다. MRI는 사이판 내에서 규모 1·2위를 다투는 호텔·리조트 기업이다. 사이판에 입국하는 전체 입도객의 60% 이상이 MRI 리조트에서 투숙한다.

켄싱턴호텔 사이판은 럭셔리 휴양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알찬 힐링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사이판 최초로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콘셉트로 운영하고 있다.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는 객실·식음료·액티비티·부대시설 이용 등 모든 혜택이 포함된 서비스를 말한다.

지난해 1월 리뉴얼 오픈한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사이판 여행 시장 최초로 MZ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 맞춤 전략을 펼치고 있다. ‘비치클럽’ 콘셉트의 새로운 골프 리조트로 골프와 함께 파티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상위 브랜드 포트폴리오 ‘그랜드켄싱턴’

왼쪽부터 프라이빗 해변 앞에 오픈 예정인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조감도,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에서 포토 명소로 손꼽히는 시그니처 조형물 대형 링, 켄싱턴호텔 사이판 14층에 위치해 에메랄드빛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왼쪽부터 프라이빗 해변 앞에 오픈 예정인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조감도,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에서 포토 명소로 손꼽히는 시그니처 조형물 대형 링, 켄싱턴호텔 사이판 14층에 위치해 에메랄드빛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럭셔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및 해외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럭셔리 시장 확장에 나선다.

지난 3월 43년간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해온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켄싱턴’을 공개했다. 그랜드켄싱턴은 ‘Enriching Moments, Enhance Your Value’ ‘섬세한 환대와 잊지 못할 경험’을 통해 고객의 여정을 풍요롭게 하며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그랜드켄싱턴의 첫 번째 럭셔리 리조트는 강원도 고성에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로 오는 2025년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인근 부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일원에 1만5285㎡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는 원대한 항해를 시작하는 크루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한다.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라이빗 비치 휴양지’ 콘셉트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휴양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리조트에서 바로 이어지는 1km 프라이빗 해변을 누릴 수 있는 것도 투숙객의 특권이다. 객실은 네 가지 종류로 461㎡ 규모의 270도 파노라마 오션뷰 더 펜트하우스, 워터 풀 하우스, 스위트룸 등 대가족이 머물러도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리조트는 프라이빗 비치 휴양지를 구현하기 위해 바다와 가장 가까운 또 하나의 바다를 연상케 하는 ‘락 클리프라군 풀’과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의 360도 파노라마 전망을 자랑하는 ‘행잉 풀’, 파노라마 윈도를 통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패밀리 온수풀 ‘오션피니티’ 등 자연과 연계한 ‘물’을 활용한 ‘수(水)공간’을 특화 설계해 선보인다.

이랜드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강원도 고성의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를 시작으로 그랜드켄싱턴 체인화 사업을 본격화한다. 그랜드켄싱턴 브랜드로 오는 2025년에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그랜드켄싱턴 애월을 단계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그랜드켄싱턴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을 서울시 서초구 뉴코아 강남점과 강원도 고성 설악비치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문의 grandkensington.com, 02-785-23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