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벼락 맞은 30대 남성 끝내 숨졌다…서핑 후 양양 해변서 참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환자들을 구조하는 119 구조대원들. 사진 강원도소방본부.

환자들을 구조하는 119 구조대원들. 사진 강원도소방본부.

지난 10일 오후 강원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설악해변에서 벼락을 맞고 쓰러졌던 30대 남성이 끝내 숨졌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33분께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설악해변에서 낙뢰에 맞아 병원으로 이송된 A씨(36)가 속초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 이날 오전 4시 15분께 끝내 숨졌다.

함께 사고를 당한 B씨(43) 등 4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숨진 A씨는 전날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돼 10여분 만에 호흡과 맥박이 돌아왔으나 의식은 없었고, B씨는 의식이 혼미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전날 오후 5씨33분쯤 발생한 양양 설악해변 낙뢰사고로 6명이 다쳐 속초와 강릉 등 3곳의 병원으로 분산 이송됐다. 이중 A씨를 포함한 5명은 서핑을 끝내고 해변에 앉아 있었고, 나머지 1명은 우산을 쓰고 서 있다가 벼락이 친 뒤 쓰러져 파도에 휩쓸렸다.

사고 후 현장은 아수라장으로 변했고, 소방당국에는 “해변에 번개를 맞고 사람이 여러 명 쓰러졌다”는 등의 119신고가 잇따라 접수됐다.

현장에 있던 주변 시민들은 구조대가 도착하기 전 물에 휩쓸려가는 부상자들울 구조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소방과 경찰, 해경이 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대응에 나섰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